[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이 소비자의 농식품 소비활동을 도우면서 농업농촌의 가치 확산을 위해 농식품 종합정보지 ‘농식품 소비공감’ 여름호를 발간했다.

▲ 농식품 소비공감 여름호 <농정원 제공>

 

‘농식품 소비공감’은 농촌의 아름다움과 농업인의 땀과 자부심 등 다양한 현장이야기를 담은 농식품 종합정보지다.
 
이번 ‘농식품 소비공감’ 여름호는 공감(共感)을 주제로 △공감이야기 △농식품공감 △지식공감  △농촌공감 △독자공감 등 소주제로 구분해 소비자·농촌농업 관계자가 서로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정보로 구성했다.

공감이야기에서는 촉각을 주제로 ‘식감과 맛의 상관관계’와 ‘촉감으로 농산물 고르는 법’을 알아본다. 여름 제철 채소 가지의 효능과 특징, 구입, 손질, 보관법, 레시피를 알아보고 여름 제철 과일도 소개한다.

지식공감에서는 사상체질별로 여름 추천 보양식과 여름철 발병하기 쉬운 장염을 예방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지리적표시제를 카툰을 통해 알기 쉽게 소개하고 전국 최초의 지리적표시로 등록된 함안수박 재배 농가의 취재기도 담았다.

농촌공감은 맛칼럼니스트 황교익의 ‘옥수수에 얽힌 단상’을 통해 고향의 정서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독자공감에서는 ‘우리 쌀 최초 해외원조’ 소식과 가정에서 바른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게 돕는 ‘도시민 문화센터 식생활교육사업’, ‘고령자 식생활건강개선 사업’을 소개하고 독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독자마당과 공감이벤트를 진행한다.

농정원 박철수 원장은 “앞으로도 농식품 소비공감을 통해 독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농업과 농촌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우리 농산물의 소비촉진과 농촌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