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22일~8월6일 송도해변 여름 대축제

[우먼컨슈머 장은재 기자] "송도 달빛공원 인공 모래 해변으로 여름 피서 오세요" 

제2회 인천 송도해변 여름 대축제가 7월22일부터 8월6일까지 개최된다. 수도권 시민들은 멀리 바닷가까지 가지 않아도, 도심 속에서 알찬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게 된 것. 도심 바닷가에 설치된 인공 모래 해변에서 일광욕을 하며 편하게 쉬면서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려 보내고, 아이들은 인공 수영장에서 물놀이를 즐기며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연수구(구청장 이재호)와 공동후원으로 7월 22일부터 16일간 연수구 송도 달빛공원에서 ‘제2회 인천 송도해변 여름 대축제’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인천시와 연수구는 이번 행사를 위해 연수구 송도1교와 송도2교 사이 바닷물이 흐르는 달빛공원에 인공 백사장을 조성해 도시에서 즐기는 해변으로 재탄생 시켰다. 이 곳엔 썬베드와 비치파라솔, 테이블·의자 등을 설치해 마치 해변에서 일광욕하며 여름 휴가철에 바다로 피서 온 듯한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게 했다.

또한, 인공 해변과 함께 유아·어린이를 위한 무료 수영장을 비롯해 탈의실·샤워실 등 편의시설, 먹거리 존, 그리고 텐트촌도 갖춰져 가족단위로 행사장을 찾아 도심 속 피서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다만 텐트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만 운영되며, 조리된 음식만 반입되는 등 음주와 취사는 금지된다.

이와 함께 행사 기간 중에 여자 비치발리볼대회, 로봇맨 공연, 문화예술 공연이 달빛공원을 찾은 관광객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전망이다. 또한 7월22일 ~ 8월5일엔 행사장 앞 바닷가에서 초·중·고교생과 가족 단위 관광객을 대상으로 카약과 고무보트 등 해양 레저체험과, 해양 스포츠를 즐길 때 안전사고에 대한 예방법이나 구조장비 사용법 등 수상 안전교육도 이뤄진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