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롯데렌탈(대표 표현명)이 보유한 롯데렌터카가 제22회 환경의 날인 5일, 친환경 전기차 보급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환경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 롯데렌터카의 아이오닉 일렉트릭 <사진= 롯데렌터카>

 

롯데렌터카는 국내 최초로 제주 오토하우스에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일렉트릭 1~20호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친환경 전기차 전용 장기렌터카 상품 2종인 프리미엄, 이코노미를 출시했다.
 
롯데홈쇼핑에서는 친환경 전기차 장기렌터카 특별 방송을 국내 최초로 진행했다.

최근 한 번 충전으로 383km를 주행하는 국내 최대 주행거리 전기차 GM 쉐보레 볼트(Bolt) EV를 업계 최초 장·단기렌터카 상품으로 출시하고 시승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롯데렌터카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성과로 국내 친환경 전기차 활성화에 기여해 공로를 인정 받았다.
 
지난해 11월에는 환경부와 업무협약을 맺고 친환경 전기차 보급 확산 및 충전인프라 구축에도 앞장서고 있다.

롯데렌탈 마케팅부문장 남승현 상무는 “미래 친환경차 시장의 흐름을 이미 전기차가 주도하기 시작한 상황에서 국내 친환경 전기차 보급 활성화를 위한 롯데렌터카의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친환경 전기차 보급은 기존의 에너지 패러다임을 전환하는 전 세계적 이슈이며 거스를 수 없는 메가트렌드인 만큼 롯데렌터카가 고객의 안전하고 쾌적한 전기차 이용 경험을 확산함으로써 앞으로도 국내 전기차 보급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