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글로우픽(대표 공준식)과 (주)킨텍스(대표 임창열)가 ‘착한뷰티응원’ 캠페인을 진행한다.

글로우픽은 국내 화장품·미용 분야 소비자 후기 기반 빅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 글로우픽 어플리케이션 캡쳐

 

킨텍스에서 10월 ‘제 9회 대한민국 뷰티박람회 2017’을 개최함에 따라 양 사는 ‘소비자 리뷰 파트너십’을 맺고 우수 제품을 갖춘 중소 화장품 기업의 홍보·마케팅을 지원한다.

글로우픽은 평소 화장품에 대한 평점·리뷰를 공정하게 남긴 소비자를 선별해 ‘착한뷰티응원 평가단’을 구성한다. 이 과정에서 소비자 별점과 후기 등 소감을 중소기업에 전달해 개발·유통 등에 참고하도록 한다.

뷰티박람회 현장을 찾은 바이어도 참고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킨텍스 뷰티박람회 관계자는 “소비자의 목소리를 통해 우수한 제품을 입증하는 활동을 통해 보석같은 국내 우수 중소기업들을 발굴하기 위하여 글로우픽과 협업한다”고 전했다.

글로우픽 공준식 대표는 “글로우픽은 마케팅과 대형 유통망에 의해 움직이던 화장품·미용 분야 시장에 소비자의 평가를 근거로 하는 새로운 패러다임 ‘C-커머스’를 선도하고 있다”면서 “한국 뷰티산업에서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대변하여 새로운 스타 브랜드를 발굴하는 브랜드 인큐베이팅 사업과 새로운 유통 질서 구축에 앞으로도 주력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글로우픽 어플리케이션 개발사 글로우데이즈는 지난 3월 IMM인베스트먼트, 스톤브릿지캐피탈, SV인베스트먼트로부터 40억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