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엔 경쟁력 있는 신차 출시 통해 실적 만회할 것"

[우먼컨슈머 장은재 기자] 현대자동차는 5월 국내 6만607대, 해외 30만7,362대 등 전세계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14.2% 감소한 총 36만7969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0.4%, 해외 판매는 16.5% 감소한 수치다.

해외시장에서의 전체적인 판매 감소는 신흥 시장에서의 저성장 기류와 이로 인한 수요 감소가 주요한 영향을 미쳤다.

현대차에 따르면 차종별로는 그랜저가 1만2,595대 판매(하이브리드 1,845대 포함)되며 국내 시장 판매를 이끌었고 이어 아반떼 7,834대, 쏘나타(하이브리드 370대 포함) 7,597대 등 전체 승용차 판매는 전년 동기보다 21.5% 증가한 총 2만9,977대가 팔렸다.

국내 준준형차 시장에서  그랜저는 신형 모델이 본격 판매에 돌입한 지난해 12월부터 지난 5월까지 6개월 연속으로 1만대 판매를 돌파했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가 3,051대, EQ900가 1,369대 판매되는 등 총 4,420대가 팔렸다.RV는 싼타페 4,431대, 투싼 4,422대, 맥스크루즈 570대 등 총 9,423대 판매를 기록했다.

상용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상용차가 총 1만3,836대가 팔렸고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상용차는 전년 동기 대비 5.3% 증가한 2,951대가 판매됐다.

현대차는 "하반기에도 저성장 기조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내실강화와 책임경영을 기반으로 판매실적 만회를 위한 단기적인 대응 보다는 시장 상황에 맞춰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경쟁력 있는 신차 출시를 통해 위기를 극복한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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