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서울시가 신규 미래유산을 제안하는 블로그 포스팅 공모전을 진행한다.

▲ <서울시 제공>

 

서울미래유산은 근현대 서울을 배경으로 다수 시민이 체험, 기억하는 사건, 인물 또는 이야기가 담긴 유·무형 공간 등 미래세대에 남길만한 것을 뜻한다.

이번 블로그 포스팅 공모전은 블로그를 운영하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현재 서울 미래유산으로 선정되지 않은 유·무형 유산 중 자신이 갖고 있는 추억, 이야기를 담아 신규 미래유산으로 제안하는 포스팅을 게재하고 참가 신청서를 보내면 된다.

1인 최대 3개 포스팅이 가능하며 반드시 본인 창작물이어야한다.

블로그 포스팅 공모전에 접수된 콘텐츠는 대내·외 전문가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평가를 진행한다. 총 12명을 선발하며 최우수 블로거 2명 각 50만원, 우수 3명 각 30만원, 장려 7명 각 10만원을 수여한다.

공모전 접수는 ‘내 손안에 서울’ 공모전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받은 후 작성해 담당자 메일(phm@yjnw.co.kr)로 보내면 된다. 수상자는 7월 7일 발표할 예정이다.

서영관 문화정책과장은 “서울 미래유산은 서울시민들이 공감하고 자발적 참여가 꼭 필요한 사업으로 선정단계부터 시민들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미래유산 인지도 및 참여도를 높이고자 이번 공모전을 개최했다”며 “수상작은 2017년 신규미래유산으로 검토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서울미래유산 인스타그램 오픈기념 팔로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