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환절기에 컨디션에 난조를 보이기 쉬운 이때 건강에 더욱 힘을 써야한다.
특히 건강을 챙기기에 힘든 직장인이라면 더 신경을 써야한다.

과로에 시달려 피로를 회복하고 싶은 직장인이라면 홍삼을, 하루 종일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들여다봐 눈이 피로하다면 눈 건강에 좋은 루테인이나 오메가3를, 불규칙한 식습관과 스트레스로 고생하거나 앉아서 일하는 시간이 많아 장이 불편한 경우라면 프로바이오틱스를 골라보자.

▲ <사진=뉴스킨 제공>

 

*현대인을 위한 대표 건강기능식품 ‘홍삼’… 피로 개선, 면역력 증진에 도움

홍삼은 전체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38.1%를 차지, 여전히 가장 높은 점유율을 보인다.

뉴스킨 코리아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파마넥스의 ‘에이지락 알-스퀘어드(ageLOC R2)’는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밀크씨슬추출물 함유 제품 ‘리뉴’와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흐름, 기억력 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동충하초발효추출물 · 홍삼 함유 제품 ‘리차지’로 구성된 세트 제품이다.

쉽게 지치고 피곤하여 간 건강이 걱정되거나 과중한 업무와 스트레스로 피곤한 현대인에게는 ‘리뉴’가, 젊고 활력있는 생활로 삶의 질을 높이길 원하거나, 면역력 증진, 피로회복을 원하는 이들에겐 ‘리차지’가 도움을 줄 수 있다. 블리스터포장으로 간편하게 즐길수 있다.

동원F&B의 홍삼 브랜드 천지인은 6년근 홍삼을 사용한 ‘천지인 보력 홍삼’을 출시했다. 면역력 증진, 피로 회복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6년근 홍삼 농축액에 국산 영지버섯 추출물과 시베리아에서 자란 차가버섯 농축액을 더했다. 파우치 형태로 휴대가 간편해 바쁜 일상 중에도 하루 1포로 건강하게 홍삼을 섭취할 수 있다.

*컴퓨터, 스마트폰 등으로 눈 쉴 틈 없는 직장인이라면 루테인·오메가3 성분 섭취

하루 종일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직장인이라면 눈 건강에 좋은 성분인 루테인이나 오메가3를 원료로 한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으로 인해 중·장년층뿐 아니라 20~30대층의 노안 속도도 빨라지면서 눈 건기식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풀무원건강생활은 눈 건강 전문 건강기능식품 ‘스마트 안’은 눈 건강에 좋은 마리골드(금잔화)에서 추출한 루테인과 미세 조류인 두나리엘라 베타카로틴, 파라다이스넛에서 추출한 셀렌 등 자연 성분만을 주원료로 사용했다. 제품에 함유된 루테인은 유전자 변형이 되지 않은 씨앗으로 기른 마리골드에서 추출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 최대 함량치인 20mg을 담아 차별화했다.

대상웰라이프는 눈 건강을 위한 3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아이케어 오메가3’를 출시했다. 눈에 좋은 오메가3를 원료로 한 복합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으로 오메가3 지방산의 일종인 EPA 및 DHA 함유유지를 1캡슐당 650mg 함유했다. 눈 노화가 진행 중인 중장년층부터 모니터를 많이 보는 직장인,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 환경에 노출된 청소년층까지 연령대별로 나타나는 다양한 눈 건강 문제들을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장 건강은 물론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 주는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건강은 물론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은 2011년 이후 연 평균 30%의 성장률을 보이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것. 불규칙한 식습관이나 스트레스로 장 건강이 좋지 않은 현대인이라면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

CJ제일제당의 ‘장유산균 생 30캡슐’은 BYO 장유산균으로 김치에서 분리한 3500개의 유산균 가운데 243번째 균인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CJLP243'에서 장 건강 개선 기능성을 입증해 상품화에 성공한 제품이다.
상온보관이 가능한 캡슐형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챙겨먹기좋다.

일동제약의  ‘지큐랩’은 신제품 3종을 출시했고  그 중 ‘지큐랩 비피도 플러스’는 나이가 들수록 장내 균 수치가 감소하는 점을 감안해 비피더스균 100억마리를 넣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