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항산화성분이 풍부하고 식이섬유, 비타민 C가 다량으로 함유된 크랜베리가 요즘 ‘슈퍼 푸드’로 각광을 받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의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크랜베리 수입량은 2013년 약 2,001톤에서 지난해 약 4,760톤으로 3년새 수입량이 약 2.3배(138%)나 증가했다.

이 같은 크랜베리의 인기에 힘입어 식품업계에서는 다양한 제품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견과바(Bar), 건과일로 크랜베리 담아… 스낵, 시리얼은 물론 크랜베리 김밥까지 등장

Dole(돌)이 견과류바에 크랜베리를 담은 ‘트리플바 크랜베리’는 크랜베리 등 엄선된 3종류의 과일과 아몬드, 캐슈넛, 해바라기씨, 피스타치오와 같은 견과류와 씨앗을 원물 그대로 담은 바(bar)타입의 제품이다. 풍부한 영양과 싱글팩으로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 식사 대용으로, 등산,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 시 간편한 간식으로 인기가 높다.

Dole(돌) 관계자는 “견과류 특유의 텁텁한 맛을 보완하기 위해 견과바에는 건포도 등 건과일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며, “최근 크랜베리에 대한 높아지고 있는 관심과 인기에 부합하고자 제품에 함유되는 건과일로 크랜베리를 선택했다. ‘트리플바 크랜베리’는 최근 트렌디 한 건강간식으로 고객들로부터 지속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야쿠르트도 2014년 기존 제품에 당 함량과 지방 함량을 낮춘 ‘윌 저지방’을 출시한데 이어 지난해 3월에는 강력한 항산화 효능을 갖춘 크랜베리와 블랙커런트를 첨가하며 ‘윌 저지방’을 리뉴얼 해 선보였다.

대상 청정원이 선보인 ‘사브작 큐브 김스낵 크랜베리&허니’는 국내산 돌김과 쌀에 크랜베리와 국산 벌꿀을 섞어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김스낵이다. 큐브 형태로 구성되어 어린이도 한 입에 먹기 편하고, 지퍼백 포장 형태로 만들어 보관과 휴대가 쉬운 것 또한 장점이다.

바르다 김선생의 ‘크랜베리 새우김밥’은 도정한지 15일 미만의 국내산 쌀, 청정지역에서 재배한 김에 최근 인기가 높은 크랜베리와 새우튀김, 땅콩마요소스가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식감과 맛을 담았다.

농심 켈로그의 ‘크랜베리 아몬드 그래놀라’는 이전 제품에 비해 당 함량을 약 13% 낮추고, 파우치 포장으로 보관의 편의성을 강화한 제품이다. 귀리·통밀 등 몸에 좋은 다섯 가지 곡물로 만든 푸레이크에 비타민C가 풍부한 크랜베리와 아몬드, 그래놀라가 들어가 영양과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크랜베리 전문기업 오션스프레이는 지난 1월 ‘오션스프레이 크레이진 건조크랜베리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세트는 오리지날 건조크랜베리 (142g) 3봉과 블루베리맛 건조크랜베리 (142g) 2봉으로 구성해 락앤락용기에 담아 편리함까지 더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