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GS건설이 오는 24일, 김포 한강신도시 운양동, 마산동 일원에 자사 첫 블록형 단독주택 단지인 자이더빌리지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을 시작한다.

▲ 자이더빌리지 조감도 <제공 GS건설>

 

자이더빌리지는 GS건설이 LH로부터 용지를 공급받는 최초의 블록형 단지주택 리츠 사업이다.
전용 84㎡ 단일 면적으로 구성된 총 5개 단지, 525가구 규모다.

청약은 2월 28일에 진행하며 견본주택 현장에서 접수할 수 있다. 청약 신청은 1인당 각 단지별로 1건씩, 최대 5건까지 가능하다.

3월 3일, 견본주택에서 당첨자 선정 및 동호수 추첨을 진행한다. 전 세대 계약금 1차 500만원, 정액제 및 중도금 무이자 조건으로 수요자의 금융 부담을 줄였으며 발코니를 무상 제공한다.

자이더빌리지는 김포 구래동~김포공항 사이를 운행하는 김포도시철도 골드라인이 내년 말 개통예정이다. 1~3단지는 김포도시철도 마산역(예정)초역세권으로 편리한 교통을 자랑하며, 한강신도시 호수공원과 인접해있다. 4단지는 마산역 인근에 있으며 팔봉산과 가현산으로 둘러싸인 쾌적한 전원형 단지다. 5단지는 한강신도시 중심 상업시설 및 운양역과 인접해 도심의 인프라를 바로 누릴 수 있다.

추후 김포도시철도 골드라인이 운행되면 김포공항까지 20분대, 상암DMC 및 마곡지구까지 30분대, 서울역·여의도까지 4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제2외곽순환도로 개통 시, 인천, 일산, 수원, 동탄 등 수도권 반경으로 이동이 편해진다.
서해안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와도 연계될 수 있어 전국구 교통망이 갖춰질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는 솔터초, 도곡초(예정), 청수초, 하늘빛초, 은여울중, 하늘빛중, 솔터고, 김포제일고 등 초중고를 고르게 아우르는 교육 시설이 위치해 있다.

또 김포한강신도시 내에 위치한 수변상가인 라베니체를 비롯해 이마트, 롯데마트(예정),현대프리미엄아울렛, CGV 등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대형병원, 김포생활체육관 등과도 가깝고 올해 5월 준공예정인 아트하우스, 오픈스튜디오, 야외공연장 등을 갖춘 문화시설인 김포아트빌리지와도 가깝게 있다.

뿐만 아니라 한강호수공원, 한강생태공원, 중앙공원, 솔터체육공원, 은여울공원 등 대규모 공원과 가현산, 운유산,모담산 산책로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지척에서 누릴 수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보유하게 된다.

GS건설은 자사 첫 블록형 단독주택 상품인 자이더빌리지의 성공적인 공급을 위해 기존 단독주택의 단점은 개선하고 아파트의 장점을 접목시키는 공을 들였다.

우선 전세대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일조권을 확보했다.

전 세대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공급되지만, 세부 타입은 6개로 나뉘어있다. △84㎡A는 3개 타입 377가구,△84㎡B도 3개 타입 148가구 등 총 525가구로 구성된다.

단지 내에는 고화질 HD급 CCTV부터 방범형 도어카메라까지 단지 내외를 아우르는 보안 체계가 적용되며, 무인택배 시스템, 스마트폰 연동 시스템 등 생활의 편의를 돕는 시스템도 제공된다.

GS건설은 지역 내 주요 기관 및 업체들과 멤버십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해 입주민에게 다양한 주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자이더빌리지는 뉴고려병원을 비롯해 각종 병의원, 동물병원, 키즈카페, 휘트니스센터, LG베스트샵, 유명 어학원 등과 같은 생활 밀착 시설과 MOU를 체결했다. 단지 내 카쉐어링 서비스도 지원한다.

GS건설 분양 관계자는 “자이더빌리지는 신도시 내에 위치한 타운하우스인 만큼 차별화된 삶의 질과 만족도를 누릴 수 있는 프리미엄 주거 형태”라며, “뛰어난 입지 및 설계 구성은 물론 자이 아파트와 유사한 유지·관리 서비스가 적용되기에 최근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 단독주택 수요를 불러 모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이더빌리지 입주 예정일은 2018년 6월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김포시 장기동 2001-4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