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신은세 기자] 맥시코시(MAXICOSI)가 ‘아이 1명, 카시트 1개 갖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지난해 11월 30일, 도로교통법 시행령 개정으로 6세 미만의 영유아가 카시트에 앉지 않을 경우 운전자에게 부과하던 과태료가 현행 3만원에서 6만원으로 인상됐다.
이에 맥시코시는 카시트 착용률을 선진국 수준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
무상으로 제공되는 모델은 맥시코시의 대표 주니어 카시트(3세~12세)인 ‘로디 AP’ 50대와 컨버터블 카시트 ‘오팔’(신생아~ 5세) 50대다.
‘로디 AP’는 자동차 에어백 기능을 적용한 에어프로젝트 시스템을 장착해 머리 보호기능을 강화했다. 12세까지 사용가능하며, 8단계 헤드 프로텍트 높이 조절 및 2단계 너비 조절 시스템을 갖췄다.
‘오팔’은 회전식 베이스 장착으로 카시트 분리없이 아이연령에 따라 전·후방 회전이 가능하다.
이 이벤트는 3월 3일까지 2주간 진행하며, 자신의 블로그에 자녀와의 추억이나 감동사연을 게재하고 해시태그로 맥시코시를 달고, 홈페이지(maxicosi-korea.com)에 블로그 게시글 url과 원하는 카시트 모델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맥시코시 국내 공식 유통사인 (주)유진로봇 지나월드의 홍하영 마케팅팀 과장은 “교통안전공단에 따르면 만 6세 미만 유아용 카시트 착용률은 고속도로에서 45%(2015년)로 독일과 프랑스 카시트 착용률(90%)의 절반 수준에 지나지 않는다”며, “아이들에게는 생명장치와도 같은 카시트 의무장착에 대한 인식을 다시 한 번 심어주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 자녀에게 안전을 선물한다는 마음으로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동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은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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