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롯데닷컴이 신년을 맞아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동방사회복지회에 물품 1억 원 상당을 기부했다.

▲ 롯데닷컴 김기준 전략사업부문장(왼쪽)이 동방사회복지회 김현기 기획·홍보부장(오른쪽)에게 후원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 롯데닷컴>

 

1월 31일 진행된 전달식에는 롯데닷컴 ‘애(愛)너지 봉사단’과 김기준 전략사업부문장이 참석했다. 올해 2기째를 맞는 롯데닷컴 ‘애(愛)너지 봉사단’은 2030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설립한 사내 봉사단이다.

롯데닷컴 에너지 봉사단은 이날 동방사회복지회를 방문해 의류, 생활용품, 잡화와 서적 등으로 구성된 물품 총 1억 5백여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동방사회복지회를 통해 국내뿐 아니라 필리핀 등 해외 미혼양육모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롯데닷컴 애너지 봉사단장을 맡고 있는 김신정 책임은 “매월 다양한 방식으로 물품 기부를 진행하고자 한다”며, “애너지 봉사단원을 더욱 보강함과 동시에 활동 범위를 넓혀볼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동방사회복지회는 아동, 미혼양육모, 한부모 가족, 장애인, 노인 등을 대상으로 종합적인 복지 서비스를 펼치는 사회복지법인이다. 롯데닷컴은 2015년 12월 ‘싱글맘 응원상자’와 아이손수건 만들기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