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서울시가 3월 6일 국내에서 처음 열리는 2017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본선 1라운드 경기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대회운영 및 시설개선 지원 등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WBC 대회 대비 전광판 및 그라운드 개선공사 모습 <사진 서울시>

 

WBC 대회는 WBCI(World Baseball Classic Inc.)가 주관하는 국가 간 야구 대항전 성격의 국제대회다. 2006년 시작돼 올해 4회째를 맞이한다. 2013년은 약 220여 국가에 9개 언어로 방송될 정도로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2017 WBC는 오는 3월 6일부터 22일까지 한국, 일본, 미국 등 총 16개국(팀)이 참여해 세계 야구 최강자를 가린다. 

대한민국, 대만, 네덜란드, 이스라엘이 참가하는 본선 1라운드 A조 경기는 3월 6일부터 10일까지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총 6경기를 치러 본선 2라운드 진출팀을 가리게 된다.

서울시는 국제대회 개최에 적합한 시설 개선을 통해 고척스카이돔이 세계적 야구구장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변신을 꾀하고 있다.

‘쌍둥이 전광판’으로 시민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신규 전광판은 경기장 외야 1루, 3루 연결통로 상부 2개소에 설치된다. 전광판 1개당 28.32m×12m 크기로 풀HD급의 화질이 기존 전광판 대비 약 3.5배의 높은 선명도를 자랑한다. 신규전광판으로 내·외야 사각지대도 해소된다.

관람 환경 개선을 위해 테이블석으로 운영되는 좌석을 일반석으로 변환할 수 있는 가변식 좌석으로 변환해 528석의 추가 좌석을 확보해 총 17,375명의 야구팬이 현장에서 감동을 느낄 수 있게 됐다.

프로야구 시즌에는 테이블석으로 변경 운영하고 문화공연 시는 일반석으로 운영하는 등 행사나 대회 성격에 맞게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국가대항 야구대회인 WBC 대회의 붐업 조성을 위해 서울시, (사)한국야구위원회(KBO), 서울시설공단은 협조체계를 유지해 다각적인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전광판 등 옥외 영상매체를 통해 WBC 홍보영상 표출 및 SNS 홍보와 서울시설공단 블로그 등을 통해 온라인 홍보를 적극 진행할 예정이다.

KBO는 중계방송사인 JTBC의 주요 프로그램 등을 통해 사전홍보를 진행하고, B조(도쿄)의 참가국인 쿠바와 호주를 초청하여 2월 25일부터 28일까지 국가대표 평가전을 개최한다.

안준호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국내 최초로 개최되는 WBC대회는 야구 비시즌기에 시민들이 세계 최정상 선수들의 경기를 고척스카이돔에서 직접 관람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경기 중 선수들이 불편함이 없고, 시민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서울시는 만전의 준비를 기하고 있으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한국 프로야구의 발전과 고척스카이돔이 세계적인 야구구장의 반열에 오르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