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미국 프리미엄 친환경 생활용품 기업 메소드(Method Products Inc.)와 생활용품 합작회사 ‘크린소울 유한회사’(Clean Soul Ltd.)를 설립하고 국내 및 아시아 공략을 본격화 한다.
 
12일 LG생활건강측에 따르면 차석용 부회장이 합작법인 크린소울의 대표이사를 맡게 되며 지분율은 LG생활건강과 메소드가 각각 50%다. 자본금 규모는 5억원.
 
크린소울은 앞으로 메소드의 프리미엄 친환경 제품으로 국내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또 일부 제품의 경우 향후 국내 생산과 함께 아시아 수출 등 해외시장 개척에 활용한다는 전략이다.
 
 LG생활건강은 또 ‘크린소울’을 통해 시장성장이 미미한 국내 생활용품시장에서 새로운 성장모멘템을 발굴하고 2년내 국내 생산기지를 설립, 제조 기반을 갖춤으로써 원가 경쟁력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메소드는 2000년에 창립한 회사로 주방세제, 주거세제, 세탁세제, 인체세정제, 아기용품 등의 미국 No.1 프리미엄 친환경 생활용품을 제조?판매하고 있는 회사다.
 
LG생활건강 이정애 상무(생활용품사업부장)는 “메소드의 기술력과 LG생활건강의 생활용품사업에서 축적된 유통노하우가 합쳐져 사업 시너지가 매우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메소드 제품의 본격적인 출시로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 생활용품 제품에 대한 선택권을 넓혀주고 증가하는 친환경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에 부응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LG생활건강은 지난 5월부터 프리미엄 친환경 제품인 메소드를 미국으로부터 수입해 백화점 및 대형마트에서 판매를 시작한 바 있고 이번 합작회사 설립과 함께 본격적으로 매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향후 메소드 미국 본사는 연구개발과 함께 합작법인으로 수출하는 제품을 생산하는데 집중하고, LG생활건강은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해외시장 공략에 나서며 생활용품 사업부문의 해외사업 비중을 점차 높여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