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LG하우시스(대표 오장수)가 광복 72주년을 맞아 국가보훈처와 함께 ‘제1회 나라사랑 공간나눔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 LG하우시스가 국가보훈처와 함께 나라사랑 공간나눔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제공 LG하우시스>

 

이 공모전은 초등학생 4,5,6학년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우리 주변 현충시설의 공간 개선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받는 행사다. 공모기간은 1월 31일까지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들은 주변 현충시설을 방문해 그 시설의 아쉬운 점과 시설 개선 아이디어 등을 방문사진과 함께 더콘테스트(thecontest.co.kr) 또는 LG하우시스 지인(www.z-in.com)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과 한 줄 댓글로도 응모할 수 있다.

LG하우시스와 국가보훈처는 공모전을 통해 아이디어를 제출한 학생들 가운데 33명을 뽑아 본선상 수여 등 총 333명에게 장학금과 기념품을 수여할 예정이다.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초등학생, 중학생 각 1명에게는 보훈처장상 수여와 함께 장학금 200만원을 지급한다.

LG하우시스 한국영업·마케팅담당 이교목 상무는 “이번 공모전이 우리 청소년들에게 호국선열들의 애국정신을 다시 한번 되새겨 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접수한 청소년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향후 국가보훈처와 진행할 현충시설 리모델링 활동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