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 1085명 대상 설문조사 진행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SK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은 설문조사 ‘내가 뽑은 올해의 차’ 결과 국산차 부문에서는 르노삼성 SM6, 수입차 부문에서는 벤츠 E-클래스가 올해의 차로 선정되었다고 28일 밝혔다.

▲ SK엔카 설문조사 ‘내가 뽑은 올해의 차’<사진 SK엔카>

 

이번 설문조사는 8일부터 20일까지 성인남녀 108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국산차 부문에서 르노삼성 SM6가 20.5%의 지지를 받아 1위를 차지했다.

제네시스 G80과 쉐보레 올 뉴 말리부가 각각 15.7%와 13.8%로 뒤를 이었다.

수입차 부문에서는 벤츠 E-클래스가 19.7%로 1위를 기록하였으며, 볼보 XC90, 재규어 XF가 7.7%와 6.0%로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국산차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된 르노삼성의 SM6는 뛰어난 디자인과 상품성으로 올해 3월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2위에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의 G80은 고급스러워진 실내외 디자인과 엔진성능 개선 등으로 상품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3위를 차지한 쉐보레 올 뉴 말리부는 4월 출시 이후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수입차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벤츠 E-클래스도 매월 수입차 베스트셀링카에 이름을 올리며 신차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2위에 볼보 플래그십 SUV XC90은 뛰어난 안전성과 디자인으로 많은 소비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3위에 선정된 재규어 XF는 국내뿐만 아니라 최근 독일의 골든 스티어링 휠 어워드 중대형 부문에서 베스트 세단에 선정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SK엔카 사업총괄본부 박홍규 본부장은 “중대형 세단 위주의 국산차와 달리 수입차에서는 세단, SUV, 해치백 등 다양한 차종이 올해의 차 순위에 포함되었다”며, “수입차는 국산차에 비해 올해 출시된 모델수가 2배 이상 많음에도 불구하고 벤츠 E-클래스가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 올해의 차에 선정되어 높은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