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김선덕 'HUG')rk 13일 부산시, (사)부산국제건축문화제와 함께하는 HOPE with HUG' 프로젝트를 통해 부산 동래구 온천동 ‘사랑의 샘’ 지역아동센터 리모델링을 완료하고 입주식을 개최했다.

▲ ‘HUG-부산시-부산국제건축문화제’의「HOPE with HUG」프로젝트를 통해 달라진 동래구 온천동 ‘사랑의 샘’ 지역아동센터(사진 위 : 시공 전, 아래 : 시공 후) <사진 HUG>

 

‘HOPE with HUG’는 부산지역의 건축가들이 설계 재능기부를 하면 HUG와 부산지역 건설사가 각각 재원의 1/2을 부담해 부산의 저소득 노후주택과 사회복지시설을 개보수 하는 프로젝트다.

온천동 ‘사랑의 샘’ 지역아동센터는 2009년 9월에 개소해 현재 13명의 저소득 가정 아이들을 돌보고 있다. 제대로 된 난방시설이 없고 화장실도 건물 외부에 있어 비가 올 때 많은 불편을 겪고 있었다.

이번 리모델링은 HUG와 삼정기업이 각각 재원의 1/2을 부담하고 ‘리을도랑 아틀리에’ 김성률 대표가 설계 재능을 기부해 단열 및 냉난방 시설 보강에 노력을 기울였다.

한편 HUG는 ‘아우르미 사내봉사단’을 중심으로 공사의 개성을 살린 ‘주거복지, 도시재생, 인재양성, 나눔실천’의 4가지 테마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