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아시아나항공(사장 김수천)이 7일 서울 화곡동 소재 강서구청에서 ‘2016 이웃돕기 쌀 전달식’을 진행했다.

▲ 7일(수) 서울 화곡동 소재 강서구청에서 진행된 2016 이웃돕기 쌀 전달식에서 오근녕 아시아나항공 경영관리본부장(오른쪽)과 노현송 강서구청장(왼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아시아나항공>

 

이 자리에는 아시아나항공 오근녕 경영관리본부장과 노현송 강서구청장이 참석했다.

쌀 구입비용은 지난 9월 열린 ‘아시아나 바자회 & 프라자’ 수익금으로 조성됐으며 마련된 1,000포대(10,000kg) 쌀은 관내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한부모 가정 △생활보호 대상자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아시아나 임직원이 봉사활동하는 보육원, 장애인 거주시설 등에도 쌀 124포대(1,240KG)가 전달된다.

전달식에 구입된 쌀은 아시아나항공이 2006년부터 1사 1촌 자매결연을 맺은 강원도 홍천 산초울 마을에서 재배돼 의미를 더했다.

아시아나항공 오근녕 경영관리 본부장은 “임직원들이 하나되어 모은 바자회 수익금을 의미 있는 곳에 쓸 수 있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며, “주변의 이웃을 돌아보고 따뜻한 ‘情’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뜻 깊은 연말연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