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국민연금공단(이사장 문형표)이 1일 전북 전주시에 위치한 공단 본부사옥에서 (주)웹캐시, (주)LIG시스템스, 카페 36.5등 7개 협력업체 직원 100여명을 초청해 ‘2016년 NPS 동반성장 데이’를 개최했다.

▲ 12월 1일 공단 본부사옥에서 이원희 국민연금공단 기획이사(오른쪽 줄 가운데)를 비롯한 공단 임직원들이 협력업체 직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 국민연금공단>

 

이번 NPS 동반성장 데이는 협력업체와 동반성장 실천 의지를 다지고 공단과 협력업체 간 소통,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1부 행사인 ‘협력업체와 함께하는 NPS’ 에서는 협력업체 직원을 초청해 이원희 기획이사를 비롯한 공단 임직원들과 오찬 및 간담회를 통해 협력업체의 애로사항 등을 경청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 행사인 ‘동반성장 명사특강’에서는 한성대학교 홍순영 교수가 공단 임직원 130여명을 대상으로 ‘왜 동반성장인가?’를 주제로 수요자 관점에서의 동반성장 필요성을 강의했다.

공단 이원희 기획이사는 “동반성장은 오늘처럼 이렇게 얼굴을 맞대고, 식사를 하고, 대화를 나누는 기본적인 것에서부터 시작된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동반성장 데이가 동반성장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