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국방부에서 ‘2016 국방부 이모티콘 공모전’을 진행한다.

▲ 국방부에서 2016이모티콘 공모전을 진행한다. 관련 포스터 <제공 국방부>

 

공모전은 장병 사랑 캠페인 ‘땡큐! 솔져스(Thank You! Soldiers)’ 일환으로, 국방에 관심이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체적으로 제작한 기본 캐릭터가 ‘Thank You! Soldiers’를 외치는 필수 이모티콘과 각 군의 모습을 2개 이상 표현한 정지 형 16개 이상 1세트 또는 모션 형 12개 이상 1세트를 선택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12월 13일까지며 공모전 공식 누리집(http://contest.mnd.go.kr/)에 올리면 된다.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2명 등을 선정한다.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500만 원,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300만 원,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100만 원을 준다.
 
우수상 이상으로 선정된 작품은 ‘다음 카카오톡’을 통해 국방부 홍보용 이모티콘으로 무료 배포될 예정이다.

국방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국민들이 우리 군과 더 친숙해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특히, 이모티콘 활용을 통해 장병들에 대한 사랑과 고마움의 마음이 전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