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최근 찬 날씨에 차가운 먹을거리를 즐기며 추위를 이겨내는 ‘이냉치냉’ 트렌트가 주목받고 있다. 모임과 회식이 잦아지는 연말에 따뜻한 실내에서 차가운 음식을 찾는 이들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시원한 음료와 함께하는 푸드페어링 캠페인을 진행하거나 겨울 시즌 한정판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커피 전문점 또한 겨울에도 즐길 수 있는 아이스 신메뉴를 출시하고 있다.
겨울철 입맛 살리는 스프라이트
코카콜라사 스프라이트는 ‘Sprite & Meal’ 캠페인을 통해 맛있는 음식과 ‘맛있는 케미’를 살리는 음료로서 매력을 어필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푸드페어링(Food Pairing)을 즐기는 소비자가 늘고있는 점을 감안해 소비자에게 상쾌한 스프라이트와 음식과의 ‘맛있는 케미’를 선보이고자 기획됐다.
‘Sprite & Meal’ 캠페인 TVC에서는 모델 설현과 샘킴, 최현석이 등장해 따뜻한 음식과 시원한 스프라이트의 ‘맛있는 케미’를 보여준다.
스타벅스 음료로 크리스마스, 연말을 함께
스타벅스는 아이스로 즐길 수 있는 겨울 한정 시즌 음료를 선보였다.
스타벅스의 전통적인 크리스마스 음료 토피 넛 라떼는 ‘토피 넛 크런치 라떼’로 업그레이드 됐다. 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자체 개발한 ‘메리 화이트 돌체 라떼’와 산타 모자 형태의 휘핑 크림을 올린 ‘산타 햇 다크 모카’도 출시됐다.
커피 원두와 리저브 전용 음료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새롭게 단장했다.
붉은 색상이 인상적인 패키지의 크리스마스 블렌드 비아 및 원두 3종과 아프리카와 남미의 새로운 리저브 음료 3종도 선보였다.
요거프레소, ‘크림레어 라떼&청도홍시 디저트’
디저트 카페 요거프레소는 ‘크림레어 라떼 3종’과 ‘청도홍시 디저트 3종’을 출시했다.
요거프레소 ‘크림레어 라떼 3종’은 2016 F/W시즌 트렌드인 ‘크림’과 ‘레이어드’ 라떼가 조화를 이룬 프리미엄 음료다. △카페 그린티 크림레어 라떼 △화이트 돌체 크림레어 라떼 △토피넛 쇼콜라 크림레어 라떼의 세 가지 종류로 출시됐다.
이와함께 청도홍시 디저트 3종은 달콤한 청도홍시를 그대로 갈아 넣어 청도홍시의 맛과 식감을 100% 살린 이색적인 메뉴다. △홍시 아포카토 △리얼 홍시 라떼 △리얼 홍시 주스의 세 가지 종류로 출시됐다.
아이스크림에 에스프레소를 부어 먹는 아포카토를 재해석 한 ‘홍시 아포카토’는 부드러운 홍시와 상큼한 요거트가 어우러져 조화로운 맛을 선보인다.
추운날씨, 맞춤형 겨울 음료는?
배스킨라빈스는 에그노그(Egg-Nog) 시리즈 음료를 한정 판매한다.
에그노그 음료는 △카라멜 라떼 △카라멜 블라스트 2종으로 출시되며 11월, 12일 두 달 동안 한정판매 한다.
에그노그는 북미 지역에서 즐겨 마시는 칵테일의 한 종류로, 계란의 노른자와 따뜻한 우유가 들어간 음료다. 추운 지방에서 마시는 알코올 음료지만, 배스킨라빈스는 이 에그노그에 알코올을 넣지 않고 달콤한 맛을 추가해 출시했다.
에그노그 카라멜 라떼는 우유와 계란에 시나몬과 캐러멜 시럽을 넣었다. 커피 성분이 들어가지 않아 누구나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에그노그 카라멜 블라스트는 에그노그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넣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따뜻한 음료에 차가운 아이스크림을 얹어 독특한 맛을 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