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인 회장 “글로벌 시장에서도 현지인에게 사랑 받는 기업 되자”고 강조

▲ 파리바게뜨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해외 현지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서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SPC그룹은 지난 2011년 8월 중국 베이징시내 불우 청소년을 위한 교육시설인 ‘야오꽝(耀光) 직업학교’ 에 제과제빵교육 과정 ‘파리바게뜨 전문반’을 개설하고, 학생들에게 무료교육을 제공해 지난주(5월 23일) 첫 수료식을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파리바게뜨 전문반’은 제과제빵 이론과 실습, 식품위생안전관리 등의 커리큘럼으로 이루어진 총 8개월의 교육과정으로 1기 과정에 14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이들 중 12명은 베이징 파리바게뜨 매장에 채용됐다.
 
파리바게뜨 전문반 과정은 지난해 허영인 회장이 베이징 방문 시 “글로벌 시장에서도 현지인에게 사랑받는 기업이 되자”고 강조한 데서 출발해 중국 현지! 불우 청소년들이 제과제빵사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개설됐다.
SPC그룹은 이번 1기 과정의 성공적인 운영을 바탕으로 향후 교육 인원을 확대해 운영할 예정이다.
 
파리바게뜨 베이징법인 관계자는 “야오꽝 직업학교와 함께한  ‘파리바게뜨 전문반’ 교육 과정은 불우한 중국 청소년들에게 배움과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여 자립을 돕고, 파리바게뜨는 기술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상생의 프로그램이다”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브랜드에 걸맞는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SPC그룹은 2004년 중국에 첫 해외 매장을 연 이래 미국과 베트남에 진출해 2012년 3월 글로벌 100호점을 돌파했으며, 오는 8월에는 싱가포르 진출을 앞두고 있는 등 글로벌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