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직장맘들의 고민을 듣고 도움을 주는 팟캐스트가 있다.

서울시 금천직장맘지원센터는 엄마를 위한 모바일 방송국 ‘맘스라디오’를 통해 팟캐스트 ‘직장맘 톡톡’을 매주 수요일마다 공개한다.

▲ 서울시 금천직장맘지원센터·맘스라디오 업무 협약 모습 <사진 서울시>

 

서울 금천직장맘지원센터는 직장맘들이 노동법률 등 관련 정보를 제대로 활용해 경력단절을 예방하고 일·가정 양립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8월부터 맘스라디오와 함께 팟캐스트 방송을 기획해왔다.

팟캐스트 직장맘 톡톡은 임신부터 출산, 육아에 이르는 기간 동안 필요한 노동법률 정보를 설명하고 활용법을 알려준다. 또 육아, 직장 생활을 병행하며 여성이 겪는 사연을 다루는 직장맘 다이어리로 구성된다.

지난 9일 첫 방송에서는 ‘임신 기간 중 근로시간 단축’에 대한 노동법률 정보를 다뤘다. 또 임신한 직장맘이 아이와의 만남을 기다리는 마음을 사연으로 내보냈다.

직장맘 톡톡 진행자는 김문정, 이선희 노무사로, 직장맘 상담 및 교육을 하며 얻은 노하우를 방송에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육아 과정에서 경력 단절의 불안감을 느낀 경험, 일과 가정의 균형을 이루는 데 따르는 일상적인 어려움 등도 풀어낼 예정이다.

서울시 금천직장맘지원센터와 맘스라디오는 팟캐스트 방송을 계기로, 지난 11월 7일 ‘직장맘 지원사업 및 일·가정 양립 사회환경 조성 협력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엄마들을 위한, 엄마들이 만드는, 엄마들만의 육아전문 모바일 방송국’ 맘스라디오(대표 김태은)는 ‘지치고 힘든 엄마들을 응원하고 저출산 및 보육 문제를 함께 극복해 나가는 소통의 장’이 되겠다는 모토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재 육아, 아동 심리, 드라마, 요리, 창업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10여 개의 팟캐스트 방송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시 금천직장맘지원센터 민대숙 센터장은 “팟캐스트 방송은 더 많은 직장맘들이 정확한 노동법률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며, “센터에게도 직장맘들과 폭넓게 만나 생생한 이야기들을 듣고 활동에 반영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