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국민연금공단(이사장 문형표)이 10월 27일부터 11월 20일까지 ‘따뜻한 국민연금, 온기를 나눠요!’ 온라인 캠페인(http://onnps.kr)을 펼친다.

▲ 캠페인 홈페이지 캡쳐

 

국민연금 SNS 슬로건인 ‘온 국민이 가입하고 혜택받는 따뜻한 국민연금’을 주제로 전 국민을 대상으로 △국민연금 사연 공모(온기톡톡) △감사 메시지 보내기(온기 릴레이 #따뜻해) △OX퀴즈(온溫국민연금 퀴즈)등이 진행된다.

온기톡톡은 국민연금 가입‧제도 혜택, 친절한 서비스 경험 등 일상 속 국민연금과 관련된 따뜻한 실제 사연을 모집한다. 캠페인 페이지에 직접 사연을 작성하거나 참여자 본인의 SNS에 사연을 올려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사연은 서면심사와 국민투표를 거쳐 총 6명의 수상자를 선정해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상과 함께 최우수상(1명) 150만원, 우수상(2명) 100만원, 장려상(3명) 50만원 등 상금을 수여한다.

또 주변의 고마운 지인에게 감사 메시지를 보내는 온기릴레이 이벤트와 국민연금 관련 OX퀴즈 등을 통해 총 571명을 선정, 태블릿PC 등을 제공한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국민연금 덕분에 살맛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널리 알려 더 많은 국민이 더 많은 연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캠페인에 대한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