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서울연구원(원장 김수현)이 연구과제 발굴을 위한 ‘2016년도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10월 25일부터 11월 9일까지 실시한다.

연구과제 아이디어를 제안은 서울연구원의 주요 연구영역인 미래사회, 행정·재정, 교육, 시민사회, 산업·경제, 문화·관광, 복지, 보건·의료, 여성·가족, 교통, 환경, 방재·안전, 주택, 도시계획·설계 등 서울시정 전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서울시정에 관심 있는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다만 서울시, 서울시자치구, 산하기관 근무자와 가족은 제외한다.

참가 희망자는 서울연구원 누리집 가입 후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연구과제 아이디어를 직접 작성하면 된다. 또 연구과제 아이디어 제안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
idea@si.re.kr)로 보내면 된다.

우수 연구아이디어는 분야별 전문가의 심사와 11월 22일~25일 실시하는 온라인 시민투표를 통해 선정된다. 11월 말 우수작을 확정, 시상할 예정이다.

서울연구원은 시의성과 실현 가능성이 높은 아이디어를 2017년 연수과제수행에 반영할 계획이다.

김수현 원장은 “이번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연구의 현장성과 활용성을 강화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다양한 분야의 연구에 적극 반영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시민 삶의 현장에서 정말 필요로 하는 연구가 무엇인지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