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07 11:57 (토)
농협은행, NFC로 간편출금·결제 지원 ‘NH앱캐시’ 출시
  • 박문 기자
  • 승인 2016.10.24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NH농협은행과 농협상호금융이 공동 개발한 ‘NH앱캐시’가 24일 출시됐다.

▲ NH농협은행이 NH앱캐시를 출시했다 <사진 NH농협은행>

 

‘NH앱캐시’는 카드사의 ‘앱카드’를 벤치마킹한 신종 금융 앱서비스로 신용카드 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카드에 부여된 현금카드 번호를 추출해 앱에 등록한 후 스마트폰만으로 자동화기기 간편출금 및 인터넷, 모바일쇼핑몰에서 현금카드 간편결제를 지원한다.

금융사고 예방을 위해 앱캐시에 등록된 현금카드 및 등록 시 사용한 플라스틱 현금 카드의 출금, 결제, 장기 미사용 등 각종 이용 상황을 SMS와 PUSH를 통해 실시간으로 고객에게 통지해주는 알림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농협은 앱캐시 이용 인프라 구축을 위해 전국 2만 6천여대 농협 자동화기기에 NFC 간편출금 펌웨어를 배포하는 한편 LG유플러스, KG이니시스 등 주요 PG사와 제휴계약을 체결했다.

또 온라인 현금카드 간편결제를 지원할 수 있도록 쇼핑몰 결제창에 앱캐시 추가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PG사 관계자는 “기존 현금카드 결제의 장점인 저렴한 가맹점수수료와 높은 소득공제 혜택이 ‘앱캐시’의 출현으로 온라인 쇼핑까지 확대된다는 점에 큰 기대를 갖는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스마트금융부 관계자는 “‘앱캐시’는 현금카드공동망을 이용하는 서비스”라며,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편의점, 마트 등에서 결제와 출금을 동시에 제공하는 캐시백서비스나 금융결제원 CD공동망을 통해 타행 자동화기기에서도 입출금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금융공동망 기반의 다양한 신규 사업에 ‘앱캐시’를 활용할 계획”이라고 했다.

NH앱캐시는 안드로이드 OS용 스마트폰은 24일 오후, 아이폰은 11월 초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