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오리온이 중국 ‘초코파이 말차’, 한국 ‘마켓오 리얼브라우니 말차’ 등 말차를 함유한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 오리온이 한국, 중국에서 출시한 마켓오 리얼브라우니 말차, 초코파이 말차 제품 <사진 오리온>

 

말차는 찻잎을 곱게 갈아 가루를 내 물에 타 마시는 차다. 오리온은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와 새로운 맛을 찾는 소비자가 글로벌 확산됨에 따라 인기 기호식품인 말차를 다양한 제품에 접목했다.

중국에서 8월 출시된 ‘초코파이 말차’는 2개월만에 누적판매량 6000만개를 돌파했다. 매출액으로는 110억 원에 달한다.

이달 한국에서 선보인 ‘마켓오 리얼브라우니 말차’는 리얼 초콜릿과 국내산 말차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맛으로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오리온만의 글로벌 생산 네트워크와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기호를 충족시키는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며, “중국과 한국의 말차 인기를 일본에서도 이어가며 글로벌 제과 회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