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높고 푸른하늘 나들이가 가고 싶은 계절이다
도심한복판에서 전시의 취지도 좋고 가을정서도 느낄수 있는 곳을 추천한다.
일부 전시에서는 관람객들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사전에 체크하고 가면 다양한 혜택도 얻을 수 있다.

*2016 프리메라 생태습지 아트 프로젝트 with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
프리메라는10월 11일부터 23일까지 삼청동 카페 코나퀸즈에서 ‘2016 프리메라 생태습지 아트 프로젝트 with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 전시회를 진행한다. 올해 두 번째를 맞이하는 ‘프리메라 생태습지 아트프로젝트’는 프리메라Love the Earth생태습지 캠페인의 일환으로, 식물의 발아 에너지를 연구하는 프리메라가 사라져가는 지구 생명의 원천인 생태습지에 대한 대중의 이해를 높이고 관심을 환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전시 테마는 ‘도심 속 생태습지로 떠나는 여정’으로 아름다운 생태습지를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전시의 장을 제공한다. 일러스트레이터 배성규, 설치 아티스트 정찬부와 김원정 그리고 미디어 아티스트 임선희 등 4인의 젊은 아티스트들이 참여하여, 감각적인 아트워크를 통해 생태습지의 아름다움을 감성적으로 느껴볼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전시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 SNS 이벤트를 운영한다. 개인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전시 인증샷을 올리는 관람객 모두에게 1+1 커피 쿠폰과 프리메라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 5ml를 제공하며, 제품의 판매금액 일부가 생명다양성재단의 생태습지 보전 프로젝트에 기부되어 더욱 의미있다.

▲ 2016 설화문화전- '설화(說話):Once upon a time –견우 직녀'
<사진 아모레퍼시픽>

 

*2016년 설화문화전 ‘설화(說話): Once upon a time – 견우 직녀’
설화수가 오는 10월 13일부터 11월 13일까지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에 위치한 설화수플래그십 스토어와 도산공원에서 2016년 설화문화전 ‘설화(說話): Once upon a time – 견우 직녀’를 개최한다. ‘설화문화전’은 설화수가 조화와 균형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실현하고, 브랜드의 뿌리이자 영감이 되어준 한국의 미를 전파한다는 철학 아래 10년째 이어오고 있는 문화 메세나 활동이다.
2016년 설화문화전 ‘설화(說話): Once upon a time – 견우 직녀’는 오랜 세월 전해 내려오며 민족 정서에 많은 영향을 주었다고 평가되는 가슴 아픈 사랑 이야기 ‘견우 직녀’ 설화를 주제로 채택,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하여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아모레퍼시픽미술관에서 기획과 진행을 맡았으며, 주목받고 있는 현대미술 작가 11팀이 참여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미디어 작가 김준, 조애리, FriiH, 건축가 stpmj, OAA, 오영욱, 설치미술가 전가영, 이수진, 박여주, 디자인 작가 패브리커, 안지미와 이상홍의 폭넓은 장르로 구성된 작가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견우직녀 설화를 해석한 풍성한 작품을 선보인다.

▲ 아라리오뮤지엄 인 스페이스 - 텍스트가 조각난 곳

 

*아라리오 뮤지엄 인스페이스<텍스트가 조각난곳>
아라리오 뮤지엄 인스페이스는 첫 번째 국제전으로 오는 17년2월26일까지 뮤지엄의 특징적인 독립공간에서 유럽현대미술작가3인의 작업을 선보이는<텍스트가조각난곳>전을 진행한다. 수수께끼같은<텍스트가조각난곳>전시제목은 뮤지엄의 독특한 건축구조를 반영해 세부분으로 조각난 영국출신작가리암길릭의 네온텍스트작품에서 영감을 받은 것 으로, 뮤지엄전면에 분절된텍스트를 설치한 리암길릭을 비롯하여, 뮤지엄최상단에서 또 다른 공간으로의 여행을 제안하는 프랑스의 도미니크곤잘레즈-포에스터와 특유의 섬세한작품들로 지하공간을 꾸민 스페인출신의 니엘스티그만만그라네까지, 세명의유럽작가들은 아라리오 뮤지엄 곳곳에 공간에 대한 각자의 예술적 영감을 풀어냈다.
한국 근대건축의 역사라고 일컫는 현 아라리오뮤지엄건물은 문화재로 등록될 만큼 시간의 결이 고스란이 남아있는 역사적 공간이다. 이곳을 배경으로어우러진 유럽 현대미술작가들의 시각언어를 통하여 시간과 지역을 넘나드는 공간에 대한 새로운해석을 경험할 수 있다. 또 한이번 전시의 전시관람료의 2%는 지구온도 상승을 2℃로 제한하기 위한 기후변화대응기금 기부활동의 일환으로 기후변화센터에 기부된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