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서울시가 10월 31일까지 블로그를 운영하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서울미래유산과 함께한 스토리를 소개하는 ‘우리는 지금 미래유산 속에서 산다’ 서울미래유산 블로그 포스팅 공모전을 개최한다.

‘서울미래유산’은 근현대 서울을 배경으로 다수 시민이 체험하거나 기억하는 사건, 인물 또는 이야기가 담긴 유·무형, 공간 등으로 미래세대에 남길만한 가치가 있는 것을 말한다.

공모전은 블로거 누구나 현재 선정된 371건 서울미래유산을 자신의 추억과 스토리를 엮어 자유롭게 포스팅하고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개인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포스팅 3개까지 가능하다.

블로그 포스팅 공모전에 접수된 콘텐츠는 대내·외 전문가 등으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정량적, 정성적 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수상자로 총 10명을 선발하며, 최우수로 선정된 블로거에게는 50만원, 우수 3명 각 30만원, 장려 6명 각 10만원 수여한다.

‘우리는 지금 미래유산 속에서 산다’ 서울미래유산 블로그 포스팅 공모전 접수는 ‘내 손안에 서울(http://mediahub.seoul.go.kr)’ 시민참여 공모전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받은 후 작성해 담당자 메일(hyun@yjnw.co.kr)로 보내면 된다.
수상자는 오는 11월초 10명을 선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는 ‘내 손안에 서울’과 미래유산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해 공지한다.

박대우 문화정책과장은 “서울미래유산은 우리 주변, 너무 가까이에 있어 쉽게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일상생활 곳곳에 있는 미래유산을 확인하고 보존의 중요성이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