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대학 내 언어 성폭력, 데이트 폭력 등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가운데 서울시가 대학생 성폭력 예방교육을 지원한다.

10월 말까지 시범 실시하는 ‘2016 안심서울, 여성안심 캠퍼스(Campus)’ 사업 일환으로 서울시에 소재한 대학교나 대학생, 대학원생 모임이 신청하면 전문강사를 파견하는 형식이다.

성폭력 예방교육은 주입식이 아닌 대학생 스스로가 교육을 통해 성폭력예방을 위한 활동을 생각하고 실천할 수 있는 토의식 교육으로 이뤄질 예정이며 1회 90분, 30~50명 내외로 진행한다.

세부적으로 △대학 내 성폭력 피해의 심각성 및 예방교육의 필요성 공감 △데이트 폭력에 대한 이해 및 예방법 안내 △성폭력 피해 시 상담 및 피해구제절차 안내 △성평등하고 안전한 캠퍼스 문화 조성을 위한 액션플랜 나누기 등을 다룬다.

참여를 원하는 대학교와 대학생 모임은 교육을 희망하는 일시와 장소를 신청서에 작성해 10월 초까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메일(support@kigepe.or.kr)로 접수하면 된다.

교육신청서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종수 서울시 여성정책담당관은 “대학생의 경우 초·중·고등학생들에 비해 비교적 더 자유를 가지게 되면서 관련 범죄에 노출될 확률은 높은 반면, 폭력예방교육은 참여율이 저조한 실정”이라며, “토의식 교육을 통해 폭력에 대한 대학생들의 감수성을 높이고 각종 폭력에 대한 사전예방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