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힐스테이트 레이크송도 2차 조감도 <사진 현대건설>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현대건설이 10월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랜드마크시티(송도 6·8공구) A13블록에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2차’를 분양한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2차는 지하 2층~지상 43층 9개 동 전용면적 84~129㎡ 총 889세대로 구성된다. 면적별로 살펴보면 전용면적 △84㎡ 745세대(A·B·C) △99㎡ 136세대(A·B) △129㎡ 8세대(A·B·C·D·E) 등 총 10개 주택형으로 이뤄져있다. 이 중 전용면적 85㎡이하 중소형이 전체의 83% 이상을 차지한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2차는 지리적으로 송도 랜드마크시티 중심에 자리 잡고 있어 복합도시로 계획돼 있는 생활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랜드마크시티의 중심상업용지, 업무시설 용지 등이 가까이 있고, 반경 3㎞ 이내에 NC큐브 커넬워크, 센트럴파크몰,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코스트코(예정), 이랜드몰(예정), 롯데몰(예정),신세계 복합쇼핑몰(예정) 등이 위치해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도서관, 초·중학교 등 교육시설 부지가 계획돼 있으며 채드윅 송도국제학교, 포스코 자사고,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등 명문교육기관으로도 통학이 가능하다.

교통여건으로는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선역인 가칭 송도국제도시역이 신설될 예정이며 제3경인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아암대로, 인천대교, 제1,2경인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예정)등도 가까워 인천 도심을 비롯해 수도권 접근이 우수하다.

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송도~청량리 노선 및 인천발 KTX 등의 개발이 확정돼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2차는 전 세대 남측향(남동·남서)배치와 85% 가량이 판상형으로 설계돼 채광성과 통풍이 우수하고 거실과 주방이 이어지는 오픈형 주방설계로 개방감을 높였다. 일부세대는 알파룸, 대형 드레스룸, 팬트리, 서재, 복도수납장 등을 제공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가변형 벽체와 알파룸을 활용해 △가족공간 강화형 △학습공간 강화형 △주방공간 강화형 △드레스룸 강화형 등 입주민 취향에 따라 평면을 선택할 수 있다.

입주고객의 건강을 위해 친환경페인트와 E0등급 가구를 사용하고 자녀방에는 색체를 통해 학습과 감성에 도움이 되는 창의력 컬러벽지가 적용된다.
 
쾌적한 실내환경을 위해 천장카세트형 시스템 에어컨(유상옵션), 음식물 탈수기, 드레스룸 배기, 욕실 청소용 미니스프레이건 등도 설치된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2차는 송도국제도시에서 처음으로 IoT(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기술이 적용된다.

스마트폰 소지만으로 공동 현관문 개폐가 가능해 별도의 비밀번호 입력이나 카드 태그 없이 출입이 가능하다. 기상시간이나 취침시간에 맞춰 조명 점·소등 조절이 가능하다.

이밖에  IoT 기술과 호환이 되는 공기청정기나 에어컨, 제습기, 로봇청소기 등과도 연동이 가능해 작업이 완료될 시 알려주거나 원격으로 조절한다.

입주고객의 편의를 고려한 최첨단시스템도 적용된다. 전기·수도·가스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세대별 에너지 관리시스템(HEMS)’이 적용된다. 통합형 월패드, 스마트 주방 TV, 지능형 주차정보시스템 등과 함께 대기전력차단 시스템, 실별온도제어 시스템, 태양광발전시스템, 빗물 재활용 시스템 등을 적용해 에너지를 절감한다.

현대건설은 국내 최초로 ‘조명 소등시간 지연시스템’ 과 ‘승강기 탑승 정원기준 안내’ 주거 서비스도 제공한다.
 
‘조명 소등시간 지연시스템’은 야간에 집 전체 조명을 끈 후 침실 등으로 이동 시 스위치 옆 설치된 소등버튼을 누르면 약 3~5초 뒤 조명이 꺼져 그 사이 원하는 곳으로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해준다.

주거 공간 내 거실, 침실, 주방에 이동 동선을 고려해 최적의 소등 지연시간을 적용하고 화장실에는 최근 개발해 적용 중인 LED센서 야간등을 설치한다.

입주민의 승강기 사용 시 안전을 고려해 승강기 내 정격하중의 80% 수준 초과 시 정원초과 알림이 발생한다는 안내문을 배치해 사전에 적정한 무게로 탑승이 이뤄지게 해 사용자 안전과 편의를 도모한다.

이외에도 건축물과 주변 환경의 설계 및 디자인을 통해 범죄 가능성을 사전에 예방하는 범죄예방환경설계(셉티드 CPTED)인증을 받을 예정이다. 각 개별 세대에는 외부인 접근 및 침입 등을 감시할 수 있는 현관안심카메라를 설치한다. 택배 이용률이 높은 것을 감안해 무인택배시스템도 설치된다.

100% 지하주차설계로 단지 중앙에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도록 쾌적한 잔디마당이 조성된다. 수경시설과 수목이 어우러진 커뮤니티가로 및 테마정원과 놀이터(어린이놀이터, 유아놀이터 등), 주민운동시설, 비오톱 등의 조경시설이 단지 곳곳에 들어서며 입주고객의 힐링라이프를 위한 약 1.1㎞ 길이의 산책로도 단지 외곽선을 따라 마련된다.

커뮤니티센터에는 휘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GX룸, 맘스카페, 남녀독서실, 도서관, 키즈카페, 북카페 등의 시설들로 채워져 입주민들이 단지 내에서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제공된다. 특히 209동 최상층인 27층에는 게스트하우스 2실과 연회장 등의 스카이커뮤니티를 조성해 수려한 경관을 바라보며 특별한 날을 기념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도 바닷가에 인접해 있는 환경을 고려해 구조강화, 콘크리트 강화, 실리콘페인트 적용 등 해풍과 염분에 강한 안전한 단지로 조성된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송도 랜드마크시티에 총 5,000여 세대의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되는 두 번째 걸작인 만큼 현대건설이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집약시킬 계획”이라며, “현재 1차의 경우 분양권 거래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만큼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2차의 모델하우스는 인천지하철 1호선 캠퍼스타운역 2번 출구 인근(인천 연수구 송도동 158-1번지)에 마련되며 10월 개관 예정이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