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월 30일 오후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열린 'O2O 비즈니스 전략적 제휴 협약식' 후 신성훈 KB국민카드 마케팅본부장(왼쪽으로부터 6번째)과 참석한 업체 대표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KB국민카드>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KB국민카드(사장 윤웅원)가 30일 오후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배달의 민족 등 12개 생활 편의 애플리케이션 업체와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 플랫폼 참여를 위한 ‘O2O 비즈니스 전략적 제휴 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신성훈 KB국민카드 마케팅본부장과 △배달의민족(음식배달) △야놀자(숙박 예약) △우버(고급택시) △오토오아시스(차량 경정비) △콕콕114(전화번호 검색) △와이페이모어(항공권 할인) △스내피(해외직구) △키트(KITT대리운전) △트리콜(333대리운전) △마켓컬리(온라인 식품관) △브리치(패션) △해피엔딩(장례설계서비스) 등 12개 업체 대표가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KB국민카드와 제휴 업체는 △KB국민카드의 O2O 서비스 플랫폼인 ‘플러스 O2O’참여 △카드 서비스와 각 제휴 업체 혜택을 연계한 공동 마케팅 실시 △시너지 창출 및 신사업 발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협약에는 배달의 민족, 야놀자, 우버 등 O2O 업계를 대표하는 업체가 참여하기로 해 KB국민카드가 제공하는 O2O 서비스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KB국민카드 신성훈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제휴업체 수가 30개 이상으로 확대되어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O2O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O2O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플러스O2O를 활성화 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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