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키움창의학교' 입학식, 157명 맞춤형 체험활동 진행

▲ CJ그룹이 도너스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의 꿈을 지원한다. <사진 CJ그룹>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CJ그룹(회장 이재현)의 청소년 지원 프로그램인 CJ도너스캠프 꿈키움창의학교 4기생으로 선발된 청소년 157명이 지난 5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CJ인재원에서 입학식을 가졌다. 

꿈키움창의학교는 CJ그룹의 식품 및 문화사업 인프라를 활용해  취약계층 청소년을 미래인재로 육성하는 사회공헌사업으로 “기업은 젊은이의 꿈지기가 되어야 한다”는 이재현 회장의 철학 아래 CJ 임직원들이 재능기부 형태로 참여하고 있다.

올해 4기를 맞이한 꿈키움창의학교에는 음악, 뮤지컬, 패션, 요리, 영화 등 총 5개 분야에 꿈을 가진 중,고등학생이 참여한다. 

CJ는 지난 7월17일까지 지역아동센터,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대상 학교, 대안학교, 청소년 수련원을 대상으로 참가 접수를 받았으며 선발된 청소년들은 입학식 이후 5개월간 유관 전공분야 대학생 및 CJ 임직원, 외부 전문가들로부터 입체적 멘토링과 전문지식을 전수받는다. 

또 콘서트나 뮤지컬 등의 공연 관람, 레스토랑과 농장 방문, 영상 콘텐츠 제작 및 메뉴 개발 실습 등 분야별 맞춤형 체험활동 기회도 주어진다.

입학식에는 꿈키움창의학교 청소년, 대학생 외에도 마스터 멘토로 참여할 예정인 영화 배우 안성기, 영화감독 이경미, 슈퍼스타 K 참가를 계기로 가수의 꿈을 이룬 박보람이 참석했다.  

꿈키움창의학교 4기의 명예 교장선생님을 맡은 안성기는 축사에서 “어떤 분야에서 인정을 받으려면 10년 정도가 걸린다. 꿈을 이룬다는 것에 대해 너무 조급히 생각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며, “지금의 도전하는 마음을 잊지 않고 주변의 친구, 멘토들과 함께 호흡을 맞춰가면서 최선을 다한다면 5개월 후 몰라보게 성장한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는 격려의 말을 전했다.

요리 부문 멘토링을 받게 된 고양고등학교 1학년 이유빈군(17세)은 “이연복 셰프님을 직접 만날 수 있고 최고의 장비로 요리 실습도 할 수 있다고 생각하니 꿈키움창의학교 입학식이 방학식보다 더 설렌다”며, “메뉴개발자인 내 꿈에 한발 더 다가가는 기회로 삼겠다”는 소감을 얘기했다.

CJ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년, 기업, 지역사회, 문화예술인 등 다양한 사회 구성원들과 협력하여 꿈키움창의학교를 통해 많은 문화인재를 발굴 육성함으로써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