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대연자이 조감도 <제공 GS건설>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GS건설이 8월 부산시 남구 대연동에 위치한 ‘대연자이’ 분양에 나선다.

‘대연자이’는 부경대학교 대연캠퍼스와 접해있으며 지하 3층, 지상 29층, 9개동의 총 965세대로 공급된다. 전체 세대수 중 조합 분양 세대를 제외하고 621세대가 8월 중순에 일반 분양한다.

대학가의 특성을 반영해 39㎡, 50㎡, 59㎡, 72㎡, 84㎡ 등 다양한 주택형으로 구성됐으며 실수요자들의 선택 폭이 다양해 졌다. 입주는 2019년 3월에 예정 돼 있다.

대연자이는 해운대에서 광안대교를 타고 바다를 건너면 보이는 대연동에 위치해 있다.

인근에는 평화공원, UN조각 공원 등이 있으며 부산의 역사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부산박물관과 부산문화회관, 유엔평화기념관, 일제강제동원역사관이 있다.  

차량으로 5분 거리에 메가마트 남천점이 위치해 있고 부경대, 경성대 상권이 밀집해 있다.

대천초, 대천중, 대연고가 인접해 있어 안전하고 편리한 통학도 가능하다.

광안대교를 시작으로 남항대교와 북항대교가 연결되고 신선대지하차도가 개통하면서 해운대에서 남구와 영도구를 거쳐 서구까지 10분대에 도달이 가능하다.

해안 순환로는 해운대를 거쳐 울산고속도로와 연결되고 강서구로도 이어진다.

도시고속도로는 경부선으로 연결되어 부산 금정구와 기장군 정관신도시, 대구시 등으로 이동 가능하고 동서고가로를 통해서는 김해공항과 남해고속도로로 이어진다. 지하철 접근성도 우수하다. 2호선 경성대·부경대역과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아울러 대연자이와 인접한 대연천은 생태하천 복원공사를 통해 2017년 완공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