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은 지난 13일, 일산연수원에서 ‘KB스타비(飛) 청소년 꿈틔움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대학생 봉사단 하반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진 KB국민은행>(앞줄 왼쪽부터 여덟번째) KB국민은행 신홍섭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대표(앞줄 왼쪽부터 아홉번째) 아이들과 미래 박두준 상임이사 <사진 KB국민은행>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이 지난 13일 일산연수원에서 ‘KB스타비(飛) 청소년 꿈틔움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대학생 봉사단 하반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 프로젝트는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선발된 180명의 대학생 봉사단은 ‘꿈틔움 학습멘토링’과 ‘꿈틔움 다문화멘토링’에서 6개월간 학습 멘토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KB국민은행은 2007년부터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와 함께 꿈틔움 학습멘토링 사업을 지원해왔다.

또 꿈틔움 다문화멘토링 사업에서는 지역아동센터 다문화가정 청소년에게 한글 교육과 교과학습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48가정, 192명의 다문화가족에게 모국방문을 지원하고 있다.
 
신홍섭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대표는 “KB스타비(飛) 대학생 봉사단이 가진 재능과 열정을 바탕으로 미래 세대 주역인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달라”며 지난 2015년 1월부터 18개월간 멘토링 활동에 참가해온 우수멘토 5명에게 공로패와 학습 기념품을 전달했다.

우수멘토로 선발된 정다희 양은 “학생들이 학습에 흥미를 가지고 목표를 이루어 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어 보람차다”며, “학습 멘토와 멘티의 관계를 넘어 따뜻한 힘이 되어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