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신은세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송성각 ‘KOCCA’)이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최를 기념해 오는 10월 6일까지 ‘2016 동계올림픽 이야기 창작 공모전’을 진행한다.

동계올림픽 및 동계스포츠를 소재로 한 참신한 스토리를 발굴하고 △드라마 △영화 △예능 △애니·만화 △웹 시리즈 등 다양한 콘텐츠로 OSMU(One-Source Multi-Use ‘오에스엠유’)하기 위해 열리는 공모전은 신인 및 기성 작가는 물론 개인 또는 팀·법인까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중·단편 시나리오로 △기획력 △문장력·구성력 등 작품완성도 △상업성·대중성 △개발가능성 등에 대한 평가를 거쳐 최종 6편의 우수작품을 선발한다.

대상(1편)은 1천만 원, 최우수상 2편과 우수상 3편에는 각각 6백만 원과 3백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모든 수상자에게는 사업화를 위한 작품별 전문가 멘토링 등 다양한 후속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더불어 우수작품에 대해서는 스토리어워즈&페스티벌(SA&F)에서 향후 투자 및 사업화를 위한 피칭기회 등 추가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성각 원장은 “상상력과 창의력이 가득한 우수한 스토리가 많이 응모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작품이 향후 동계올림픽과 동계스포츠에 대한 전 세계인의 관심을 높일 수 있는 콘텐츠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작품응모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