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최근 소비자와 양방향 소통을 통해 브랜드를 넘어 철학, 문화, 트렌드를 소개하고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가 늘고있다.

아디다스는 오는 7월 3일, 9일 매거진 코스모폴리탄과 함께 ‘운동하는 여자의 #MUST_HAVES’이벤트를 실시한다.

평범한 회사원에서 15만 명이 넘는 SNS 팔로워를 보유한 보디 스타일리스트로 거듭난 린다와 함께 하는 클래스이다. 스트레칭, 맨손운동, 근력 분할 운동 등 그녀만의 운동법은 물론 샐러드 레시피 등을 포함한 다이어트 식단 공유, 운동도 예쁘게 할 수 있는 운동복 스타일링 팁까지 전반적인 라이프스타일에 걸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단백질 보충제를 꼭 먹어야 하는지, 하루에 다섯끼로 나눠먹어야 하는지 등 뾰족한 답을 알 수 없던 질문도 해결한다. 아울러 자신의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바디화보 사진촬영도 진행된다.

6월 23일부터 본인의 인스타그램 또는 블로그에 운동하는 사진과 해시태그를 포스팅 한 후 코스모폴리탄웹페이지에 응모하면된다. 

오비맥주는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맥주의 기원과 역사, 종류 등 맥주에 대한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비어 마스터 클래스’를 운영한다.

일반 소비자들이 알기 어려운 양조법, 종류별 음용법 등 맥주에 대한 모든 것을 공유해 소비자들이 맥주를 더 맛있게 마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페이스북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흔히 마시는 맥주에 대한 상식을 재미있는 퀴즈를 통해 제공하고 다양한 맥주를 직접 맛볼 수 있는 것뿐만 아니라 맥주 블라인드 테스트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국내 최대 뷰티 커뮤니티 파우더룸은 ‘카페 미러룸’을 열었다.
한옥 카페와 메이크업 공간을 결합시켜 여성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맛있는 음료와 디저트를 즐기면서 유명 뷰티 브랜드 샘플과 함께 최근 인기가 많은 신제품과 베스트셀러 제품들도 한 공간에서 모두 체험해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성들이 어려워하는 퍼스널 컬러 진단을 위해 전문 컬러리스트와 함께 하는 클래스를 열어 본인의 베스트 컬러를 찾고 거기에 맞는 제품, 메이크업 팁까지 조언 받는 등의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아빠와 딸을 위한 ‘아빠 & 딸 드라이빙 투어’를 진행했다.

여성 운전자들의 운전 기술 향상과 건전한 자동차 문화 조성을 위해 실시한 드라이빙 클래스 이벤트로 지난 6월 11일 미사리 경정공원에서 열렸다.

이 행사는 단순히 운전하는 법만을 가르쳐 주는 것이 아니라 운전에 대해 전반적인 모든 것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으로 꾸며져 사고발생 시 대처 교육, 기본 주행 방법, 안전 운전 및 주차 방법, 하이패스 통과, 고속도로 요금소 통행권 받기 등 일상에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꾸며졌다.

딸과 아빠가 교외로 드라이브 하며 소통의 시간까지 보낼 수 있도록 꾸며져 많은 호응을 얻었으며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올해 2, 3차수를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업계 관계자는 “인터넷 검색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빨리 흡수하고 받아들이는 시대인 만큼 많은 소비자들이 직간접적으로 수 없이 많은 브랜드를 접하고 그에 대한 정보를 얻고 있다”며, “그들에게 일반적인 팁, 정보가 아닌 실생활에 유용하게 사용 가능하고, 어디서든 쉽게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닌 한층 특별하고 차별화된 지식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소비자와의 끈끈한 관계를 형성하는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가 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