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부동산 추천·금융상품 중개 ‘앞집’ 대상 수상

▲ 23일 서울 중구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열린 ‘2016 IBK 핀테크 DREAM 공모전’ 시상식에서 권선주 기업은행장(첫번째줄 왼쪽 여덞번째)이 대상 수상자 조현국 ㈜앞집 대표이사(첫째줄 왼쪽 일곱번째) 등 공모전 수상자와 김학균 금융위원회 상임위원(첫번째줄 왼쪽 여섯 번째) 등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IBK기업은행>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권선주)이 23일 ‘2016 IBK 핀테크 DREAM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대상 수상 기업은 맞춤형 부동산을 추천하고 전문상담사를 통해 거래 및 금융상품을 중개하는 (주)앞집(APTzib)이다.

핀테크 기업 및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진행된 공모전에는 총 77건이 접수됐으며 내·외부 심사위원의 서류심사와 PT발표 심사 후 총 10개 팀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부문별 수상자는 사업부문 △최우수상 (주)애드투페이퍼, (주)핀테크놀러지 △우수상 (주)위닝아이, (주)웰스폴리오,  예비창업자팀(신덕유, 정연오)이 선정됐다.

아이디어부문에는 △최우수상 ‘Pay Me If You Can’, ‘빛보다빠른빚’ △우수상 ‘Rainbow’, ‘연애와 지출사이’가 수상했다.

부상으로는 대상 1천만 원, 사업부문 최우수상 5백만 원, 우수상 2백만 원, 아이디어부문 최우수상 3백만 원, 우수상 1백만 원을 수여한다. 

기업은행은 수상기업과 아이디어에 대해 투자 및 대출로 사업화를 지원한다.

7월부터는 6개월간 제2기 ‘IBK금융그룹핀테크 Dream Lab’ 육성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아이디어부문 최우수상 2팀 5명에게는 신입행원 공채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도 주어진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수상 팀의 아이디어가 IBK금융그룹에서 사업화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협업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