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최초 출시 공차 플레이모빌 미스터리 팩 10종<사진 공차코리아>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최근 식음료업계가 이색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제품 판매에 열을 올리고 있다. 

공차 플레이모빌 미스터리 팩 10종, 공차코리아
공차는 캐릭터 상품으로 플레이모빌 미스터리 팩 10종을 출시했다.

미스터리 팩으로 어떤 캐릭터가 나올지 모르는 재미요소를 담았다. 음료 구매 시 구매가 가능한 공차의 플레이모빌은 독일의 권위 있는 공립 검사기관 LGA인증 제품으로 오래 보관해도 얼굴이 지워지지 않는 섬세한 디자인 기술과 견고한 소재 등의 우수한 퀄리티로 자유롭고 다양한 움직임이 가능하다.

국내 키덜트족 사이에서는 국내에 출시되지 않은 플레이모빌 모델을 해외직구를 통해 소장하고, 낱개 구입이 아닌 박스 단위로 구매하는 등 플레이모빌 미스터리 팩 시리즈가 큰 인기를 얻고 있어 공차의 플레이모빌 시리즈를 수집하려는 매니아층이 많다.

인기 가족 캐릭터 바바파파 굿나잇 램프 프로모션, 던킨도너츠
던킨도너츠는 제품 구매 시 ‘바바파파 굿나잇 램프’를  판매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프랑스의 인기 가족 캐릭터 ‘바바파파’를 활용한 특별 행사로 ‘바바파파 굿나잇 램프’는 따뜻하고 은은한 빛으로 편안한 수면을 도와주는 무드등이다. 귀엽고 아기자기한 바바파파의 모양을 그대로 담아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해도 좋다.

한정판 올리브유 르쿠르제 리미티드 세트, CJ제일제당 백설 올리브유
CJ제일제당의 백설 안달루시아산 올리브유와 르크루제 원형접시를 조합한 컬래버레이션 세트는 한정판 출시 후 1천 세트 전량 완판을 기록했다.
CJ제일제당은 요리와 함께 주방용품에 관심이 많은 3040 주부층을 공략, 주부들의 로망으로 꼽히는 프랑스 명품 브랜드 르크루제를 협업 브랜드로 선택했다.

관여도가 낮고 대체 상품이 많은 식품업계에서는 제품에 대한 로열티가 높고 마니아 층을 가진 브랜드와 함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타깃을 공략한 것이다.

여기에 백설 안달루시아산 올리브유 1병과 르크루제 19cm 원형접시 1종 세트를 기존 소비자가에서 약 43%나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었다.

마블 한정판 이어셋 캡틴아메리카 & 아이언맨, 배스킨라빈스
배스킨라빈스는 ‘마블 한정판 이어셋’을 판매해 인기를 끌어냈다.
완판 기록 후 쿼터이상 구매 시 ‘마블 한정판 이어셋’을 구입할 수 있는 행사를 추가로 진행했다.
마블 한정판 이어셋은 ‘캡틴아메리카’를 상징하는 블루 컬러의 이어셋과 ‘아이언맨’을 나타내는 레드 컬러의 이어셋 두 가지 종류 중 선택할 수 있다.

양쪽 이어셋 헤드 부분과 이어셋이 담긴 틴 케이스에 캡틴아메리카의 방패와 아이언맨의 얼굴을 새겨 소장 가치를 더했다.
구입고객은 매 영수증 1건 당 ‘마블 한정판 이어셋’ 1개를 구입할 수 있다. 추가구매 또는 별도 구매는 불가능하다.

공차코리아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플러스 알파 아이템 출시가 끊이지 않고 있다. 특히 올해는 한정판 아이템들로 구매욕구를 자극하고 있다”며, “이러한 매니아층의 마음을 사로잡는 이색 콜라보레이션의 강세는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