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힐스테이트 동탄 투시도 <제공 현대건설>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현대건설이 6월, 동탄2신도시 A42블록에서 ‘힐스테이트 동탄’ 1,479세대를 분양한다.

힐스테이드 동탄은 지하 2층~지상 최고 33층 16개동, 전용면적 61~84㎡ 총 1,479세대로 구성됐다.

전용면적별로는 △61㎡ 150세대 △74㎡ 288세대 △84㎡ 1041세대다.

힐스테이트 동탄은 동탄2신도시의 지리적인 중심에 해당하는 리베라C.C 남측에 위치해 있다.

올해 개통 예정인 동탄순환대로 및 동탄신리천로를 통해 수월한 이동이 가능하고 경부고속도로 기흥IC와 용인-서울고속도로까지 접근이 용이하다. 또 제2외곽순환도로 동탄IC(예정)를 통해 빠르고 편리하게 광역교통망을 이용할 수 있다.

SRT(수서발 고속철도)·GTX(수도권광역 급행철도, 2021년 개통 예정) 복합 환승역인 동탄역(예정) 및 중심상권, 서울․수도권 주요 업무지역 등으로의 접근성이 좋다.

11월 개통 준비 중인 SRT를 이용할 경우 수서역까지 1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GTX 개통 시 삼성역까지 20분 내외로 도달할 수 있을 예정이다.

단지 내 유치원이 만들어지고 근접한 곳에 초등학교 1개소가 예정돼 있다. 중학교·고등학교는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힐스테이트 동탄에는 IoT기술과 주거 시스템을 결합해 생활편의도 향상될 전망이다.

기상시간이나 취침시간에 맞춰 조명 점·소등을 조절하고 세대 현관문 개폐 여부 및 저층부의 창문 침입 여부 등도 원격으로 확인할 수 있다.

입주자키 나 스마트폰 소지만으로 공동 현관문이 개폐되기 때문에 별도의 비밀번호 입력이나 카드 태그없이 출입할 수 있다.

또 단지 내 카쉐어링 서비스를 적용할 예정이며 현대자동차그룹의 현대캐피탈, 현대카드 등 계열사와 연계해 주거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건설 분양관계자는 “동탄2신도시의 분양시장이 최근 들어 다시 살아나고 있고, 동탄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라 실수요자들의 기대감이 아주 높다”며, “힐스테이트 동탄은 최첨단 IoT를 활용한 편리한 생활과 쾌적한 교통, 교육, 자연환경 등을 갖춰 현대건설만의 탁월한 주거공간을 입주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동탄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 방교리 29-1에 마련되며 6월 중 개관한다. 입주는 2019년 2월로 예정돼 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