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객 모집위해 현지 인민일보 등에 광고

롯데백화점이 중국 인민일보에 처음으로 모객 광고를 내는 등 본격적인 춘절 마케팅에 나선다.

롯데백화점은 중국의 연휴인 '춘절'(22일∼28일)에 중국인 관광객을 끌어모으려고 17일과 20일 인민일보에 5단 크기의 광고를 내기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광고는 새해에도 더욱 믿을 수 있는 롯데백화점으로 오라는 내용이 주요 문구를 이루고, 상품권 증정 등 경품 행사 내용도 실려있다.

롯데의 중국인 관광객 매출은 최근 수년간 해마다 200% 가까이 성장했다.

지난해 중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매출은 612억원으로 전체 외국인 매출의 52%를 차지했다.

국내에서도 본격적인 춘절 분위기를 연출한다. 춘절 환영인사인 '天百货陪伴您欢欢喜喜过新年!(롯데백화점과 함께 즐거운 설날을 보내세요!)' 문구가 새겨진 스티커를 전 출입문에 부착하고 중구청과 함께 본점 외벽 및 주변 가로등에 '春节快 乐!(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는 환영 메시지가 담긴 현수막을 단다.

본점에서는 27일부터 내달 2일까지 본점 정문 앞에서 한국 대표 스타들의 대형사진을 전시하고 포토존을 운영하는 사진 전시회를 연다.

또 본점은 1층 정문에 위치한 통역 데스크 외에도 매장내 중국어 통역 인원을 10명 이상 추가 보강해 총 30여명 규모로 운영할 계획이다.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오는 20~29일 중국 유명 포탈인 '바이두' 및 최대 온라인 여행사 2곳 'Ctrip', 'Qunar'와 연계해 경품행사를 연다. 1등 20명에게 왕복 항공권을 제공한다.

또 은련카드 고객 중 구매력이 높은 플래티넘 회원 대상으로 올 12월까지 한해 동안, 구매하는 금액에 맞추어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는 마케팅을 진행한다.

이갑 롯데백화점 마케팅 부문장 상무는 "중국 고객이 한국의 친절하고 고급스러운 백화점을 경험하고 재방문하는 비율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에 롯데백화점은 이번 춘절을 맞아 방문하는 중국인들이 충분한 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