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인(사진) SPC그룹 회장은 "기업 경쟁력은 사업 특성에 적합한 인력 확보와 고용의 질을 높이는 데 있다"고 밝혔다. 

 
허영인 회장은 지난 13일 그룹 계열사인 파리크라상이 고용창출 100대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이 같이 말하고 "룰을 지키며 사회적으로 신뢰받는 기업이 되자"고 강조했다.
 
파리크라상의 우수기업 선정은 2년 연속으로, SPC그룹은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등 업계 1위 브랜드를 운영하는 식품전문기업이다.
 
허영인 회장은 평소 "글로벌 식품기업으로의 도약은 우수인재 발굴과 육성도 중요하지만, 취업 취약 계층의 고용 우대와 사업 특성에 적합한 여성인력 확보를 통한 고용의 질을 높임으로써 가능하다"고 밝혀왔다.
 
실제 파리크라상, 비알코리아 등 SPC그룹 계열사는 그동안 사업의 특성을 살려 여성인력 고용 활성화에 적극 앞장서 왔다.
 
파리크라상은 2011년 신규채용 인력 2664명 중 여성인력 비율이 56.2%(1,498명), 비알코리아는 421명 중 73.2%(308명)로 식품제조기업 평균 38.4% 보다 각각 1.2배, 1.9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파리크라상의 경우, 여성 관리자 비율이 29.5%로 업계 평균 7.63% 보다 무려 4배 가량 높게 조사됐다.
 
SPC그룹은 고용의 질 향상과 취업기회 확대에도 남다른 노력을 기울였다.
 
파리크라상은 지난 해 협력회사 직원 227명을 본사 소속으로 전환하는 한편, 신규 투자를 통해 400여 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고용의 질을 대폭 향상시켰다. 
 
SPC그룹은 특히 지난 해 3월, 교육비 전액을 회사가 부담하는 사내대학인 SPC식품과학대학을 설립하기도 했다.
 
SPC그룹 관계자는 "그동안 취업 취약계층의 취업난 해소와 전문기술인력의 안정적 확보를 위해 특성화 고교 및 22개 전문대학과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며 "지난해까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총 729명이 본사 및 협력사에 입사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3일, 조상호 SPC그룹 총괄사장은 청와대 영빈관에서 이명박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고용창출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국내 유일의 식품과학대학 운영사례를 발표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