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자동차가 쏘나타 30주년을 기념해 전시회를 개최한다 <사진 현대자동차>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현대자동차가 내달 6일까지 서울시 강남구에 소재하는 현대모터스튜디오 쏘나타 출시 30주년 기념 전시회 ‘쏘나타 헤리티지(SONATA HERITAGE)’를 열고 쏘나타가 지난 30년간 만들어온 이야기를 전한다.

‘쏘나타 헤리티지’는 현대자동차가 쏘나타 출시 30주년을 기념해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의 브랜드로 성장한 쏘나타가 고객의 삶과 함께 지나온 시간을 재조명하기 위해 기획됐다.

현대차는 현대모터스튜디오 4층과 5층을 활용해 5층에는 1~4세대 쏘나타를, 4층에는 5~7세대 쏘나타를 전시한다. 또 각 세대별 디자인과 기술에 대한 설명을 함께 전시해 방문한 고객들에게 쏘나타의 ‘도전과 혁신’을 전한다. 

특히 4층에 전시된 7세대 ‘쏘나타 와일드 버건디’는 현대자동차가 쏘나타 출시 30주년을 맞아 출시한 300대 한정 생산 모델로 관람객의 눈길을 모을 것으로 보인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지난 30년간 쏘나타가 고객과 함께 만들어온 이야기를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현대자동차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과 함께 해온 쏘나타의‘헤리티지’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전시회 관람에 재미를 더하기 위해 △각 세대별 쏘나타를 관람하고 도장을 받아오는 고객에게 커피 쿠폰을 제공하는 ‘스탬프 랠리’ 이벤트 △SNS 관람후기를 올리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제공하는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쏘나타 출시 30주년을 기념해 4일 출시된 ‘쏘나타 와일드 버건디’ 300대는 3분만에 모두 완판 됐다.

'쏘나타 와일드 버건디'에는 30주년 엠블럼과 30주년 전용 18인치 휠 등을 적용, 내장디자인은 '버건디&코퍼' 컬러를 활용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