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두의 올림픽 핸드볼 경기를 벌이는 모습 <사진 코카콜라>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한국 코카-콜라와 한국청소년건강재단이 대한체육회,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와 공동으로 주관하는 ‘모두의 올림픽’ 페스티벌이 42개 학교 1,6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24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는 김연아·장미란·진종오·남현희·차범근 등 동 하계 올림픽 스타들이 축제를 응원하기 위해 모였다.
 
이날 행사에는 학교별 토너먼트 종목(평등농구, 단결핸드볼) 2종과 올림픽 경험 종목(100m달리기, 높이뛰기, 사격, 컬링, 멀리뛰기)과 함께 플라잉 디스크, 드리블 슈팅 게임, 트릭아트 체험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쳐졌다. 

본 행사는 가장 오래된 올림픽 파트너사인 코카-콜라와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글로벌 프로그램인 ‘올림픽 무브(Olympic Moves)’의 일환으로 국내에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고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지원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선보였다.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기존 종목을 재해석한 ‘평등농구’과 단결핸드볼’을 통해 배려와 참여 중심의 체육을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개막식에는 차범근(한국청소년건강재단 이사, 전 축구국가대표 감독)이 개회사를 진행했으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대사인 ‘피겨 여왕’ 김연아는 개막 선언에 참여해 올림픽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역도 여제’ 장미란은 선수단 선서의 선서문 인수자로, ‘한국 사격의 간판’ 진종오 선수는 학생 대표와 함께 성화점화에 참여해 청소년들의 축제를 응원했다.

개막식 외에도 진종오는 사격 종목을 학생들과 함께 체험하고 지도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장미란을 비롯해 펜싱의 남현희 선수와·싸이클 공효석 선수 부부와 양궁의 박경모·박성현 부부는 평등농구 종목의 시작을 알리는 점프볼 진행자로 나서 학생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폐막식에는 ‘모두의 올림픽 종합우승’ 시상을 비롯해 모두가 한 마음으로 참여한 학교에게 주는 ‘모두의 올림픽상’과 ‘페어플레이상’ 및 각 종목별 시상이 이뤄졌으며 신인 걸그룹 ‘여자친구’의 축하공연도 진행돼 행사에 참석한 학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한국 코카-콜라 이창엽 대표이사는 “’모두의 올림픽’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을 기원하고, 모두가 함께 즐기는 스포츠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지원하고자 탄생했다”며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올림픽 종목을 경험하고 올림픽 정신을 나누는 특별한 시간을 통해 운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활기차고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