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대표이사 주형철, 'SBA') 중소기업들이 좋은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한 공동선언문을 16일발표한다.

시와 SBA는 기업 당 매년 2명 이상이 청년 정규직 일자리를 추가로 만들어내고, 청년 고용에 앞장서는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와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최우선적으로 노력한다고 약속하는 내용이다.

공동선언문에는 △서울시 △SBA △(사)하이서울브랜드기업협회 △(사)DMC Conet △청년창업플러스센터 △SBA 지원시설 입주기업이 서명한다.

여기에는 (사)하이서울브랜드기업협회, (사)DMC Conet 등 회원사 가운데 동참의사를 밝힌 130여 개 기업이 참여했다.

서울시와 기업은 내년부터 취업스쿨을 공동으로 적극 운영하기로 했다. 인력이 필요한 기업이 약 4개월간('16년 1월~4월) 구직 희망자에게 실무를 교육하고, 이 가운데 우수인력을 정규직으로 채용한다. 취업률 25%가 목표이다.

우수한 실력을 갖췄지만 취업스쿨을 통해 취업에 이르지 못한 구직자는 SBA가 관리 중인 강소기업 데이터베이스 중에서 서로 매칭해 취업을 지원한다.

아울러 시와 SBA는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는 강소기업들이 경쟁력을 확대‧강화할 수 있도록 노사환경 컨설팅, 복리후생 개선, 우수재직자 해외연수 프로그램, 대기업 수준을 목표로 한 재직자 교육 등을 지원한다.

서울시와 SBA는 강소기업들과 이와 같은 내용으로 청년 구직자(질 좋은 일자리)의 일자리 미스매칭 문제를 실질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일자리 지원프로그램을 내년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