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우리은행 환전소서 직접 수령할 수 있어 안심

▲ 우리은행 인천국제공항 환전소에서 17일 최정훈 외환사업단 상무(사진 오른쪽 두번째)가 외국인근로자 출국만기보험금 2만번째 주인공인 베트남 출신의 누엔 만하(NGUYEN MANH HA)씨를 축하하고, 산업인력공단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우리은행>

 


[우먼컨슈머]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이 17일 우리은행 인천국제공항 환전소에서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한 출국만기보험금의 20,000번째 공항 지급이 이뤄졌다고 밝혔다.

출국만기보험은 외국인 근로자의 퇴직금을 보장하기 위해 작년 7월 ‘외국인근로자의 고용 등에 관한 법률’이 개정되면서 외국인 근로자가 출국 시 공항에서 현금으로 수령하거나 출국 후 해외송금을 통해 지급받아야하는 보험금이다. 

이날 20,000번째 공항지급의 주인공은 베트남 출신의 누엔 만하(NGUYEN MANH HA, 34세)씨가 되었다.

누엔 만하 씨는 “우리은행 외국인 전용 콜센터 안내에 따라 보험금 지급을 손쉽게 신청할 수 있었으며 출국 시 인천공항 우리은행 환전소에서 현금을 직접 받아 갈 수 있어서 편리하고 안심이 된다”고 했다.
 
우리은행 외환사업부 담당자에 따르면, 외국인 근로자들은 출국만기보험금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신청하고 수령할 수 있도록 외국인 전용 콜센터(1599-2288)를 통해 상담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일요일에는 9개 휴일 영업점 뿐만 아니라 안산, 인천, 의정부 외국인력지원센터에 마련된 출장부스에서 상담 및 접수대행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우리은행은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휴일에 9개 영업점(혜화동, 광희동, 의정부, 발안, 남동클러스터, 광적, 외동산단, 원곡동외환송금센터, 김해외환송금센터)을 운영하고 있다.

또, 광희동지점(몽골인), 혜화동지점(필리핀인), 의정부지점에는 해외에서 직접 구입한 서적, 음악CD, 영화DVD 등을 구비하여 매주 일요일 영업점을 찾는 외국인 근로자들이 은행 업무를 보면서 쉴 수 있는 공간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