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629일부터 831일까지 중3 담임과 중학교 진로진학상담교사를 대상으로 ‘2016 3 담임·진로진학상담교사 고입 진로지도 향상 연수를 운영한다.

올해 처음 운영되는고입 진로지도 향상 연수는 교육지원청 51개 자율장학회에서 자료를 집필한 진로진학상담교사가, 3 담임 3,222, 중학교 진로진학상담교사 377명 등 총 3,599명 교사들의 고입 진로지도 전문성이 향상될 수 있도록 워크숍 중심으로 진행한다.

또 연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연수생 40~100명 내외의 소규모로 운영된다.

연수 내용은 고입과 관련된 진로교육의 필요성, 진로진학상담 유형별 지도방안, 후기 고등학교 유형별 전형 방법 안내, 학생 및 학부모가 궁금해 하는 내용에 대한 답변 등으로 구성됐다.

서울시교육청은 연수와 함께 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는 진학지도 관련 연수자료를 개발하여 보급한다. 연수 자료는 진로교육과 진로진학상담, 전체 고등학교 유형별 입학전형 안내 거주사실 조사, 교육지원청별 고등학교 현황, 중학교 성적 관리, 입학전 전학, 이중지원 금지, 입학전형 등 관련 각종 Q&A 등 고입 진로지도에 참고할 수 있는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구성됐다.

이번 연수와 자료개발은 담당교사의 고입 진로지도 전문성을 향상시켜, 담당교사가 소질과 적성에 맞는 고등학교를 학생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