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학기술부는 '여성과학기술인 R&D 경력 복귀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관을 모집공고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사업은 임신·출산·육아 등으로 R&D 경력이 단절된 여성과학기술인의 복귀를 위해 여성과학기술인과 사업 참여기관을 연계해 주고, 연구개발과 교육훈련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에 신청이 가능한 기관은 사업지원금 대비 20% 이상의 대응자금(현물 포함)과 10인 이상이 참여 가능한 훈련·연구과제 등을 지원할 수 있는 곳이다.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관은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홈페이지(www.wiset.re.kr)에 접속해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증빙서류와 함께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인재개발팀에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내달 2일부터 5월1일까지이며 우편으로 접수할 경우 접수마감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우편물만 유효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교과부 홈페이지,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홈페이지에 게재되는 사업 참여기관 모집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이밖에 문의 사항은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인재개발팀(02-3277-4855)에 확인하면 된다.

교과부는 5월 초에 사업 참여기관 선정을 완료하고, 5월 안에 사업에 참여할 여성과학기술인을 공모한 후 사업 참여기관과 여성 과학기술인을 연계해 6월 중 연구과제 수행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이 사업은 오는 6월부터 내년 3월까지 10개월 동안 진행된다. 지원 대상은 임신 등의 사정으로 퇴직한 여성과학기술인 40명, 육아 등으로 휴직 후 복귀 예정이거나 복귀한 지 1년 미만인 비정규직 여성과학기술인 8명으로 1인당 각각 200만원 이하, 500만원 이하가 지원된다.

다만 임신·출산·육아 또는 가족 돌봄 등을 이유로 휴직 후 복직한 지 2년 미만이며 복직부터 대상자 모집 공고 시작 일까지 참여 중인 연구과제가 없는 여성과학기술인과 사업참여기관이 기관 신청서 제출 시 재직 여성과학기술인 중 적합자를 추천한 경우라면 정규직이라도 예외적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