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카드, 유니온페이(은련) 브랜드 탑재 체크카드 발급<사진=KB국민카드>

 

[우먼컨슈머] KB국민카드(사장 김덕수)가 체크카드 고객들의 편리하고 알뜰한 해외 가맹점 이용을 위해 '유니온페이(은련) 브랜드'가 탑재된 체크카드를 오는 19일부터 발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유니온페이(은련) 브랜드 체크카드 발급으로 KB국민카드의 체크카드 고객들은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이 보유한 전 세계 142개 국가 1,960여 만 개의 신용카드 가맹점 이용과 160여 만 대의 자동화기기에서 예금 인출이 가능해 졌다"고 밝혔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또 "이번 유니온페이(은련) 브랜드 체크카드 발급에 따라 해외에서 이용 가능한 체크카드 브랜드에 대한 고객 선택의 폭이 한 층 더 넓어졌다"며 "고객 니즈에 맞는 다양한 체크카드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체크카드 시장 선도 카드사로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에 KB국민카드 고객들이 해외에서 유니온페이(은련) 브랜드 체크카드로 물품 구매를 할 경우 이용금액의 0.25%, 예금 인출시 건당 미화 3달러, 잔액 조회 시 미화 0.5달러의 해외이용 수수료만 청구된다.

유니온페이(은련) 브랜드로 발급 가능한 체크카드 상품은 'KB국민 락스타 체크카드'와 'KB국민 웰컴 체크카드', 'KB국민 노리 체크카드', 'KB국민 해피노리 체크카드' 등 총 4종이며, 발급 대상 상품은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