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년 만에 매출 1조원, 970개 매장 보유한 기업으로 성장"

▲ 다이소, 창립 17년만에 매출 1조원…급성장 이뤄<사진=다이소아성산업>

 

[우먼컨슈머] 다이소아성산업이 창립 17년 만에 매출 1조원 시대를 열며 급성장을 이뤘다.

12일, 박정부 다이소아성산업 회장은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1997년 5월 천호동에 '아스코이븐프라자'라는 이름으로 1호점을 개점한 후 17년 만에 매출 1조원, 970개의 매장을 보유한 기업으로 성장했다"고 밝혔다.

박 회장은 또 "균일가숍이 인기를 얻을 수 있었던 이유는 경기불황에 따른 저렴한 가격이라는 원인도 있었다"며 "하지난 품질, 품목 등에서 경쟁력을 갖춰 '균일가 산업'이라는 하나의 유통 카테고리로 자리잡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다이소아성산업은 2006년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한 후 창립 13년만인 2010년에 4500억원의 매출을 달성, 이후 4년만에 1조원을 달성하며 평균 30%의 고도성장을 이뤘다.

1조원은 판매개수로는 연 8억7000만개, 월 7300만개, 일 239만개에 달하는 수치로 하루 평균 50만명, 연간 1억 8000만여명이 다이소 매장을 찾으며 구매를 했다는 것.

특히 제품 평균 가격인 1200원으로 환산했을 때에는 대한민국 1인당 평균 17개를 구입한 셈이다.

한편 다이소의 한국 매장 현황을 살펴보면 전체 970개 매장 중 가맹점이 300여개이며, 지역적으로는 수도권에 400여개가 있다.

국가별 품목수 비율은 한국이 70%로 나머지 30%는 해외에서 유통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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