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주택보증,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사진=대한주택보증>

 

[우먼컨슈머] 대한주택보증(사장 김선규)은 8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제16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대한주택보증 관계자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제16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공기업 최초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창의적이고 선진적인 브랜드 경영을 통해 산업경쟁력을 제고하고 우수브랜드를 육성하여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우수기업 및 기관, 지방자치단체에 대하여 포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정부포상 제도이다.

대한주택보증 관계자는 또 "대한주택보증은 주택보증 브랜드를 중심으로 주택시장과 정부정책을 지원하기 위한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개발·출시하여 주택시장 안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며 "가가호호 프로젝트라는 브랜드로 소외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점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대한주택보증 관계자는 "기업의 브랜드가치는 실물가치에 비하여 파급효과가 크고 회사의 장기적 이익을 창출하는 원천"이라며 "장관상 수상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파워브랜드를 육성하여 기업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것"이라 설명했다.

한편 공기업 중에서 브랜드 매니지먼트를 선도적으로 도입한 대한주택보증은 CEO를 총괄책임자로 하는 브랜드전략위원회와 팀장급으로 구성된 브랜드매니저협의회, 대외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단 등 브랜드경영을 위한 조직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